시선뉴스=박진아 기자ㅣ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챗GPT(지피티)로 지브리풍 이미지 스타일 만들기. 전 세계적으로 광풍이 불었고, 실제로 챗GPT(지피티)의 유료 개인 이용자가 1년 만에 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 이슈 등 많은 문제가 뒤따라왔지만, 사람의 열광은 상상 이상이었다. 덩달아 관심이 높아진 일본 애니메이션. 타임리프 소재를 활용한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살펴본다. 

<영화정보>       
시간을 달리는 소녀(The Girl Who Leapt Through Time)
애니메이션// 2007.06.14. // 일본
감독 – 호소다 마모루
목소리 – 나카 리이사, 이시다 타쿠야  

<시간을 되돌리는 힘>
저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하나 있어요.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이죠. 어느 날 우연히 그 능력을 가지게 됐어요. 카즈야 이모 말에 따르면 내 또래 여학생들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더군요.

아무튼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지각도 안하고 잦은 실수도 훨씬 줄어들었어요.세상 만사가 다 내 손안에 있는 느낌이었죠. 친한 친구인 고스케와 치아키도 저의 변화가 싫지 않은 것 같아요. 매일 셋이서 야구놀이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죠. 

그런데 느닷없이 치아키가 저에게 고백을 하는 거에요."마코토, 나랑 사귀지 않을래?" 전혀 남자로 보이지 않던 녀석인데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어떻게든 그 고백을 없애기 위해 다시 과거로 돌아가 결국은 그 고백을 듣지 않게 되었어요.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일이 점점 꼬여만 가요. 친구인 유리와 치아키가 연인 사이로 발전하는걸 지켜보려니 마음만 씁쓸하고, 고스케를 짝사랑하고 있던 후배 여학생의 고민상담까지 받은 저는 어떻게서든 두 사람을 이어주기 위해 과거에서 현재로 몇 번을 오갔는지 몰라요. 게다가 제가 당할 뻔한 사고를 대신 고스케가 당하는 불상사까지…타임리프로 사람의 마음을 내 멋대로 바꾼 벌을 받고 있나 봐요. 전 이제 어떡하면 좋을까요?

<하고 싶은 이야기>   
- 모두가 행복할 수 있을까? 

시간을 되돌리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는 것. 가장 큰 이유는 행복하고 싶어서이다. 행복했던 순간을 다시 느끼고 싶거나, 불행했던 일을 행복하게 하기위해 말이다. 실제로 불가능한 일이긴 하지만, 수많은 영화나 문학에서는 타임리프 소재를 다뤘고, 결국 타임리프로도 우리는 모두가 행복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려준다. 세상에도 변하지 않는 보존의 법칙이 있는 것일까. 내가 행복하면 누군가는 불행해 지는 것. 어쩌면 영화는 행복과 불행이 공존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려주는 것일지도 모른다. 

- 믿기지 않는 퀄리티
2007년 개봉한 영화. 영화는 다시 봐도 구성부터 연출, 표현이나 애니메이션 흐름의 퀄리티가 완벽에 가깝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 애니메이션이 호평받는 이유기도 할 것이다. 서정적이면서도 공상만화에 가깝지만 메시지와 감동이 있다는 것. 여기에 어우러지는 음악은 영화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준다.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깊은 감성과 아름다운 시각적 표현으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 세계는 현실과 상상력이 어우러지며 독특한 이야기들로 영화의 곳곳을 채운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인정받는 감독의 영화. 시간이 지나도 명작으로 기억되는 영화 <시간을 달리는 소녀>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