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석열-한동훈 
최근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통령실이 극명한 온도차를 보이며 대통령실이 한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등 총선을 앞두고 여권이 혼란 속에 빠지고 있다. 현재는 갈등이 수습되고 있는 분위기이지만 여전히 석연치 않은 분위기다. <5막 구조로 살펴보는 윤석열-한동훈 대립각>에 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46)

2. 대형마트 공휴일-단통법 폐지 
정부는 22일 대형마트에 적용하는 공휴일 의무 휴업 규제를 폐지하고, 영업제한시간의 온라인 배송을 허용하기로 했다. 또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말기유통법·단통법)도 전면 폐지하기로 했으며 웹 콘텐츠를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고, 영세 서점의 할인율을 유연하게 설정하도록 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093)

3. 한동훈 사퇴 요구 거절
대통령실의 비상대책위원장직 사퇴 요구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안다”며 비대위원장직 수행 의지를 거듭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 및 당무 개입 여부에 대한 입장을 질문받고 “평가는 제가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058)

4. 북극한파 – 한랭질환
곳곳에서 한파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이어지는 추위의 원인을 두고 ‘북극 한파’가 거론되고 있는 상황. 이슈체크에서 <이어지는 북극 한파, 역대급 강추위>에 대해 이유와 질환 대처버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98)

5. 청소년 올림픽 ‘콘돔’ 논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콘돔’을 선수촌에 비치하자 일부 학부모 단체가 강하게 반발하며, 조직위의 사과를 요구하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청소년올림픽 ‘콘돔’ 논란...예방일까? 부추기는 것일까?>에 대해 살펴보자.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247)

6. 빈대
프랑스 파리에서 올해 7∼8월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빈대 탐지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빈대’는 프랑스 파리뿐 아니라 우리나라, 도쿄 등 세계 각지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는 것. 우리나라 정부 역시 범정부적 차원에서 박멸을 나선 빈대, 빈대를 파헤쳐 보도록 하겠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989)

7. 재테크 고수 연예인들 
생활비를 절약하는 것만으로는 자금을 불리기 쉽지 않은 요즘. 보유한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자금 규모를 키우는 ‘재테크’를 열심히 하는 이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본업만큼이나 재테크로 유명한 사람들이 누가 있는지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992)

8. 만화법률-직장내 갑질
회사의 팀장이 팀원들에게 주말 등산을 제안한 경우. 가기 싫다고 말 했지만 지속적으로 가자고 제안한다면 이는 갑질 혹은 직장 내 괴롭힘에 해당하는 것일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84) 

9. 치과와 관련된 용어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 습관만큼 정기적인 검진도 중요하다. 특히 모르는 사이에 악화될 수 있는 치아 건강을 위해선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런데 치과에서 워낙 다양한 용어들이 쓰여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오늘은 치아와 관련된 여러 용어의 의미들을 살펴보겠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066)

10. 토크쇼를 이끌었던 사람들
토크 쇼(talk show)는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이 토크 쇼 진행자가 제안하는 다양한 화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인터뷰와는 달리 사회자와 게스트의 친분과 애정이 잔뜩 묻어나 스타들의 솔직한 면모들을 볼 수 있고, 개인적인 일들까지 이야기하기도 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62)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