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한동훈 
한동훈 지명자는 21일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요청을 수락하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이로써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지명자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총선 정국에서 여야 사령탑으로 마주 서게 됐다. <구원타자?! 한동훈 비대위...이재명 대표와 총선전(戰)>에 대해 살펴본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936)

2. 경복궁 담벼락 낙서 테러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서울 경복궁 담벼락이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스프레이 낙서로 훼손됐다. 연속된 문화재 훼손에 국민들이 ‘숭례문 방화 사건’을 떠올리기도 했는데, 이번 사태들로 정부는 문화재 훼손을 ‘중대범죄’로 인식하고 엄중히 처벌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하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경복궁 담벼락 낙서 테러 등 ‘문화재 훼손’...외국은?>에 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752)

3. ‘돈봉투 의혹’ 송영길 구속 
19일 검찰이 ‘돈봉투 의혹’으로 구속된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해 변호인 외 접견 금지 조처를 내렸다.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증거인멸 우려가 있는 구속 피의자의 경우 접견 금지 조치를 하는 것이 통상적”이라고 말했다. <‘돈봉투 의혹’ 사건과 수사 진행 상황>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833)

4. 영화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크리스마스가 코 앞으로 다가 왔다. 곳곳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분위기가 고조되는데, 이때 영화 한 편과 함께하면 더 즐거운 크리스마스일 것이다 오늘은 많은 이들에게 영원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소개 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811) 

5. 방향지시등 사용법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2019년 5월 21일부터 9일간 성인남녀 운전자 600명을 대상으로 운전자 스스로 본인이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는 이유에 대해 조사한 결과 ‘귀찮아서’라는 응답이 29.7%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주변에 다른 차량이 없거나 거리가 멀기 때문에’라는 응답이 27.4%로 뒤를 이었다. 방향지시등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내용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878)

6. 영화 <노량>
김한민 감독의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이하 ‘노량’)가 개봉일인 20일 30만 명이 넘는 예매 관객 수를 기록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노량’의 예매율은 49.3%, 예매 관객 수는 32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또한 ‘노량’은 최근 극장가에서 정상을 지킨 ‘서울의 봄’(12만 9천여 명)도 제치고 예매율 1위에 올랐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784)

7. 오타니 쇼헤이
최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하고 있는 ‘투타 겸업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가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와 10년 7억 달러(약 9천200억 원)의 초대형 계약에 합의했다. MLB에서 두 번이나 만장일치로 최우수선수상(MVP)을 받는 최초의 기록을 세운 오타니. 그의 야구 인생은 어떻게 시작됐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654)

8. 달 
‘달에 토끼가 산다.’ ‘달에 토끼가 산다?’ 이 이야기는 한국,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널리 퍼져있고, 인도와 유럽에서도 이러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다른 나라에서는 당나귀, 두꺼비, 심지어 유럽에서는 여인의 옆모습이라는 이야기까지 있는데, 이렇게 재밌는 이야기와 함께 풍요, 불행 등을 상징하는 달. 오늘의 지식의 창에서는 달에 대해 알아본다. 
(https://cm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665)

9. 돌아보는 2023
2023년도 저물어 가고 있다. 올 한해도 다양한 이슈들이 있었는데, 올해의 가장 큰 이슈 10개를 가져왔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카드뉴스로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721)

10. 장기기증 
뉴스를 보면 장기기증을 하고 떠나는 슬프지만 따뜻한 이야기들이 소개되기도 한다. 어떠한 치료로도 소생할 수 없는 말기 질환 환자들은 이들의 정상 장기를 받아 대체해 소생하기도 한다. 나라마다 장기기증 방법이나 절차 등이 다른데, 우리나라의 장기기증은 어떻게 진행될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782)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