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4·10 총선 선거구 획정
4·10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 힘은 총선 선거구 획정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은 지역구에 대해서는 획정안이 확정된 후 경선을 치르겠다고 밝혔고, 더불어민주당은 선거구 획정과 관련한 여야 협상 상황을 공유하기 위한 의원총회를 열었다. <여야의 선거구 획정 협상, 현 진행 상황>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91)

2. 성감별 금지법 위헌 
헌법재판소가 지난 28일, 임신 32주 이전까지 의료인이 태아의 성별을 알려주는 것을 금지한 현행 의료법 조항에 대해 위헌 결정을 내렸다. 이로써 남아선호사상으로 인한 무분별한 여아 낙태를 막기 위해 마련된 '태아 성감별 금지법'이 37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http://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587)

3. 이-팔 전쟁 휴전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간 전쟁이 140일을 넘긴 가운데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이 계속해서 난항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미국과 국제사회의 압박에도 양측이 양보하지 못하는 지점들이 있어 앞으로도 순탄하지 않을 전망이다. <이-팔 전쟁 휴전, 양보 없는 입장 차에 멀어지는 휴전>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19)

4. 영화 <파묘>
'파묘'(감독 장재현)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로 개봉 4일 만에 누적 관객 수 200만을 돌파했다. 기세가 심상치 않다. 황금연휴 기간, 파묘의 기록이 더 기대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07)

5. NASA 달 사진공개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달에 착륙한 민간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 무인 우주선의 사진을 2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NASA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사진은 달 궤도를 비행하는 NASA의 달 정찰 궤도선(LRO)이 지난 24일 달 표면의 약 90㎞ 상공에서 오디세우스를 촬영한 것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52)

6. 스티븐 연 
한국계 배우 스티븐 연이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원제 BEEF)로 미국 배우조합상 TV 부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스티븐 연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달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에미상 시상식,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 이어 올해 미국 주요 시상식 4개의 TV 미니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모두 석권하게 됐다. 특히 배우조합상은 할리우드의 동료 배우들이 연기력을 인정했다는 점에서 배우들에게는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383)

7. 철도 지하화
4월 총선을 앞두고 여야는 ‘철도 지하화’ 총선 공약을 앞다투어 발표했다. 철도 지하화의 핵심은 전국 대도시의 지상에 놓인 철로를 지하로 옮겨 소음·분진 피해와 만성 교통정체를 해결하는 동시에 철로가 놓였던 곳에 대규모 지역 랜드마크 건립을 유도함으로써 낙후된 도심 활성화를 꾀하겠다는 것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283)

8. 윤여정
한 가지 일에 오래 종사해 경험과 공로가 많은 사람에게 우리는 ‘원로’라는 말을 붙인다. 그중에서도 오랫동안 활동하기 쉽지 않은 영화계 원로 배우는 더 존경받을 수밖에 없다. 지식의 창에서 우리나라를 빛내는 원로 배우이자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윤여정에 대해 알아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320)

9. 호르몬 
‘인간은 호르몬의 지배를 받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 몸에 있어서 호르몬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호르몬은 우리 몸의 각 기능을 정상적인 상태로 유지시켜 주고, 키를 자라게 하거나, 남성과 여성의 성적 특징을 드러나게 하기도 한다. 오늘은 ‘호르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95)

10. 나발니 
‘슈퍼 선거의 해’를 맞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지도자를 뽑는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러시아도 3월 대선을 치르게 되는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있어 최대 정적인 ‘알렉세이 나발니’가 대선을 앞두고 감옥에서 돌연 사망해 추도 물결과 서방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498)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