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연합뉴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4년 07월 11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與, 尹탄핵청문에 권한쟁의 청구...“명백한 불법행위·원천무효”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 국민청원 청문회’에 대해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여당 간사인 유상범 비상대책위원은 이같이 밝히며 “야당이 강행하는 탄핵청문회는 헌법과 법률을 위반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로, 원천무효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은, 기준금리 또 동결...‘역대 최장’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현재와 동일한 연 3.50%로 또다시 동결하며 통화 긴축 기조를 유지했습니다. 한은은 ”물가 상승률은 둔화 추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금융 안정에 미치는 여러 요인들을 면밀히 점검하며 기준금리 인하 시기 등을 검토할 것“이라고도 예고했습니다.

완주 의지 천명에도 ‘바이든 사퇴론’ 폭발...펠로시·슈머 등 지도부까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 대한 대선후보 사퇴 압박 요구가 한층 강하게 표출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오랜 우군인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과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마저 결단 촉구에 무게를 싣는 발언을 하며 당내 우려가 격화했고, 선거 자금 모금에 앞장서 온 배우 조지 클루니를 비롯한 주요 할리우드 인사들도 사퇴 촉구 대열에 동참했습니다.

빙속 김민석, 결국 헝가리로 귀화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민석(25)이 헝가리로 귀화했습니다. 김민석은 지난 2022년 음주운전으로 3년의 국가대표 자격정지를 받았는데, “전 소속 팀과의 계약까지 만료된 상황에서 3년 동안 제대로 된 훈련을 하지 못하면 앞으로 힘들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귀화 이유를 밝혔습니다. 

뉴진스,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
걸그룹 뉴진스가 2024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검색으로는 알 수 없는, 한국 사람들이 알려주는 ’찐‘ 한국여행’(Korean’s Korea)이라는 주제로 광고 두 편도 공개되었습니다. 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 등 세계 12개 도시 전광판과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 시내 곳곳, 유튜브 채널 등에서 숏폼 콘텐츠로 상영될 예정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