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시청역 사고 
지난 1일,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대형 교통사고가 있었다. 9명의 목숨을 앗아간 이 사고의 원인 규명을 위해 경찰이 수사력을 모으는 가운데, 여러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500)

2. 대통령실 인선
대통령실이 새 인선안을 발표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이 환경부 장관 후보에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2차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에 이진숙 전 대전MBC 사장, 금융위원장 후보로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을 각각 지명했다. 아울러 인사혁신처장 등 차관급 6명에 대한 인사도 단행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546) 

3. 윤 대통령 탄핵소추안 발의
여야가 22대 국회 개원 한 달여 만에 원(院) 구성을 마쳤지만, 쉴 새 없이 공세를 주고받는 등 갈등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 많은 사안 중 최근 정치권의 큰 이슈들을 종합해 왔다. <‘탄핵’ 갑론을박...깊어져 가는 여야 갈등의 골>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387)

4. 김홍일 전 위원장 사퇴
윤석열 대통령은 2일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의 사의를 수용해 면직안을 재가했다. 이로써 김 전 위원장은 지난해 12월 29일 임명된 후 6개월여 만에 자리를 떠나게 됐고, 방송통신위원회는 또다시 이상인 직무대행 1인 체제가 됐다. 김홍일 전 위원장의 자진 사퇴, 향후 어떤 파장으로 이어질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458)

5. 시청역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
9명의 사망자를 낸 서울 시청역 교통사고 운전자 차모(68)씨에 대한 체포영장이 기각됐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전날 서울중앙지법이 경찰이 신청한 체포영장을 기각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법원은 “(피의자가) 출석에 응하지 않을 이유가 있다거나 체포의 필요성을 단정하기 어렵다”는 이유로 영장을 기각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563)

6. 부산모빌리티쇼
지난 6월 28일 개막, 오는 7일까지 개최되는 ‘부산모빌리티쇼’. 기존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부산모빌리티쇼'로 명칭을 바꿔 개최하는 첫 전시회로 많은 기대를 받았지만, 아쉬운 점들도 많아 향후 발전을 위한 보완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438)

7. 중국과 필리핀 분쟁 
중국과 필리핀은 1950년대 이후 남중국해의 영유권을 두고 끊임없이 다투고 있다. 남중국해를 맞대고 있는 여러 나라가 남중국해의 영유권을 주장하지만, 왜 중국과 필리핀 사이에 유독 마찰이 많은지, 그 쟁점을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413)

8.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엄청난 장대비 소리 속에서, 속 시원하게 소리를 지르는 모습. 영화가 끝난 후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다. 소리를 낼 수 없는 현실. 상상이나 해본적이 있는가...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이런 소리를 기본 설정으로 제작된 영화로 숨 죽이는 긴장감을 잘 표현했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 스핀오프 작품인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이 개봉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374)

9. 영화 <인사이드 아웃2>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가 꾸준히 흥행을 이어가며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이 영화는 사춘기 소녀 라일리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겪는 일과 라일리 머릿속 ‘감정 본부’에서 일하며 그에게 영향을 끼치는 여러 감정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1편 이후의 이야기를 그리는 이 애니메이션은 라일리가 사춘기에 접어들며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감정인 불안이, 당황이, 따분이, 부럽이 등이 등장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420)

10. 올바른 치약 고르기 
‘치약’은 치아를 희고 건강하게 하며, 입안의 청결과 구강 내 질환 예방을 위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치약은 주성분에 따라 제품별 효능·효과가 다르며 나이와 목적 등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올바른 치약 고르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유형별로 정리해 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2398)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