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연합뉴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02월 06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與 총선 공약 발표....‘어르신 든든 내일’ 공개
국민의힘은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의 점심 제공을 주 7일까지 단계적으로 늘리고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재택 의료도 확대하겠다고 오늘(6일) 공약했습니다. 당 공약개발본부는 이날 국회에서 이런 내용을 비롯한 ‘어르신 든든 내일’ 총선 공약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공약은 윤석열 정부의 ‘간병 걱정 없는 나라’ 정책 기조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이재명,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유지...‘통합형 비례정당’ 추진
어제(5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현행 ‘준(準)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며 '통합형 비례정당'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선거를 야권 연대로 치르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는데요.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총선 비례대표 배분 방식을 현행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유지하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영국 찰스 3세 국왕 암 진단...치료 시작
영국 찰스 3세(75) 국왕이 암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왕실은 국왕이 병원에서 전립선 비대증 수술을 받는 동안 별도의 우려 사항이 제기됐고, 이후 진단 검사에서 한 종류의 암이 확인됐다고 전했습니다. 국왕은 공개 활동을 잠시 중단하지만, 국가 원수로서 헌법적 역할은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클린스만호, 요르단과 4강 격돌
클린스만호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결승행 길목에서 요르단과 재격돌합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내일(7일) 새벽 0시(한국시간) 요르단을 상대로 대회 준결승전을 치릅니다. 이번 ‘리턴 매치’에서는 ‘빠른 승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 새벽 0시에 열리는 한국과 요르단의 4강 격돌. 한국이 64년 만의 우승을 목표로 하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선수들이 부상 없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길 응원합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