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화장’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거울을 보고 화장하는 꿈 
거울을 보고 화장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꿈에서 거울은 마음이나 연인, 소식 등을 상징하는 매개체로 내가 거울을 보면서 화장품을 바르고 있었다면 나의 다른 면을 보여야 하는 상황이 오거나 연인을 만나게 될지도 모릅니다.

2. 신부 화장을 받는 꿈 
신부 화장을 받는 꿈은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을 일이 생기는 꿈으로 시험 합격과 승진을 의미하고, 미래의 배우자를 만나거나 상견례 등 본인이 결혼을 하게 될 수 있으며 특별한 행사에 초대될 수 있습니다.

3. 얼굴의 화장을 고치는 꿈 
얼굴의 화장을 고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미래 지향적인 내용보다는 자신의 과거 모습을 반성하고 후회하면서 자아성찰을 갖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조만간 본인의 생활을 돌아보고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4. 새로운 화장대를 구입하는 꿈
새로운 화장대를 구입하는 꿈은 길몽입니다. 결혼을 안한 여성의 경우 배우자가 될 이성을 만나거나 결혼 여부를 결정하는 내용으로 풀이하고, 기혼 여성은 남편이 직장에서 진급하거나 사업을 확장하는 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5. 눈을 강조하는 화장하는 꿈 
눈을 강조하는 화장하는 꿈은 현재 자신감이 넘치는 상황으로 나의 매력을 주변에 알리고 싶은 생각이 많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연애 운이 상승한다고 보며 새로운 이성을 만나거나 관계가 더욱 깊어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6. 남자가 화장하는 꿈 
평소 메이크업에 관심이 없는 남자가 꿈에서 화장을 한다면 전반적으로 운이 하락하는 것을 의미하빈다. 특히 많은 사람들 앞에서 수치스러운 일을 당하거나 모욕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화장’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