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 대통령 기자회견
지난 2022년 5월 10일 공식 취임해 오는 10일 임기 반환점을 맞는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여러 의혹들이 불거져 나오며 어느 때보다 더 시끄러운 정국을 지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야권을 중심으로 윤석열 정권을 규탄하고 윤 대통령의 '김건희 여사 특검법' 수용을 촉구하는 집회도 열리고 있는 상황. 이러한 가운데 윤 대통령은 7일 대통령실 브리핑룸에서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600)
2. 트럼프 대통령 당선
‘슈퍼선거의 해’의 하이라이트인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78)이 5일(현지시간) 치러진 제47대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며 4년 만에 백악관에 재입성하게 됐다. CNN 집계에 따르면 전체 선거인단 총 538명 중 과반인 276명을 확보해 219명에 그친 민주당 정·부통령 후보 카멀라 해리스(60) 부통령-팀 월즈(60) 미네소타 주지사를 꺾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574)
3. 국회 예산안 시정연설
한덕수 국무총리는 4일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을 대신해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한다. 윤 대통령이 시정연설에 참석하지 않기로 함에 따라 한 총리가 연설문을 대독한다. 현직 대통령이 시정연설에 불참하고 총리가 본회의장 단상에 오르는 것은 11년 만에 처음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377)
4. 금투세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도입 예정이었던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를 폐지하는 것으로 4일 결론을 내렸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와 여당이 밀어붙이는 금투세 폐지에 동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4년 공방 끝에 폐지되는 금투세>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합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420)
5. 명태균-공천개입 의혹
윤석열 정권 초기부터 논란이 있던 ‘김건희 여사 특검법’. 최근 정치 브로커 명태균씨가 연루된 김 여사의 ‘공천개입 의혹’에 힘입어 야당이 총공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野, 총공세 시작...집회와 비상행동, 탄핵 움직임까지>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542)
6. 11월 괴담
오래전부터 11월이면 들려왔던 연예계의 ‘11월 괴담’. 일반적인 사건 사고는 물론 사망, 결별, 범죄 연루 등 11월이면 연예계와 방송가에 사건 사고가 발생한다는 전설과도 같은 징크스에 대해 알아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540)
7. 11월 제철음식
큰 일교차와 쌀쌀해진 바람에 독감에 걸리는 사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든든히 먹고 잘 쉬어야 하는 법. 11월을 맞아 가장 영양가가 높고 맛이 좋을 제철 음식들을 소개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400)
8. 정유경 회장
신세계그룹이 전격적으로 계열 분리를 선언하면서 정용진 그룹 회장과 이번에 ㈜신세계 회장으로 승진한 정유경 총괄사장 남매가 실질적인 독자 경영의 길을 가게 됐다. 10년 넘게 이어져 온 '한 지붕 두 가족' 체제가 막을 내리는 수순을 밟게 된 셈으로, 지난 2015년 12월 신세계 총괄사장으로 승진한 지 9년 만으로 부회장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회장이 된 ‘정유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402)
9. 박진영 신곡
가수 박진영이 4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이지 러버’(Easy Lover)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이지 러버’는 박진영이 지난해 11월 ‘체인지드 맨’(Changed Man) 이후 1년 만에 내는 신곡이자 데뷔 30주년을 자축하는 노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388)
10. 영화 스턴트맨
액션 영화에서 빠질 수 없지만, 늘 뒷편에서 숨겨져야 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스턴트맨이다. 영화 <스턴트맨>은 그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액션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이나면 한 번 쯤 권하고 싶기도 하다. 스턴트맨 출신인 데이빗 레이치 감독이 만든, 사실적인 스턴트 액션 구현을 넘어 스턴트 배우들이 가지는 어려움과 열정을 모두 담아낸 영화 <스턴트맨>을 소개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7406)
보도자료 문의 및 기사제휴
▶ sisunnews@sisunnews.co.kr
▶ 02-838-5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