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연합뉴스, 위키피디아, '데이식스'페이스북]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4년 3월 20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윤 대통령, ‘회칼 테러 발언’ 황상무 수석 사의 수용...논란 엿새만
윤석열 대통령이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비서관의 사의를 수용했습니다. 이는 황 수석이 지난 14일 대통령실 출입 기자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1980년대 언론인 회칼 테러 사건’과 ‘5·18 민주화운동 배후 의혹’ 등을 언급하며 논란을 빚은 지 엿새 만입니다.

정부, 의대 증원 배분 발표...비수도권 82%, 경기·인천 18%
정부가 오늘 2천 명 늘어난 의대별 정원의 배분 결과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정부는 기존에 여러 차례 강조했던 대로 지역의료 인프라 확충을 위해 증원분의 82%는 비수도권에, 경기·인천지역에 나머지 18%가량을 배분했으며 서울지역 정원은 한 명도 늘리지 않았습니다. 의료계는 여전히 집단 사직 등으로 맞서며 정부 정책에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지만, 정부가 개별 대학의 증원 규모를 공식 발표하며 사실상 되돌리기 어렵게 됐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北 “신형 중장거리극초음속미사일 고체연료엔진 지상시험 성공”
북한이 신형 중장거리 극초음속 미사일용 고체연료 엔진의 지상분출 시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시험은 지난 19일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김 위원장은 이날 5개년 계획 기간의 전략무기 개발 과제들이 훌륭히 완결된 데 대해 만족감을 표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습니다.

내일 2분기 전기요금 발표...동결 유력
오는 2분기에 적용될 전기요금이 현 수준에서 동결될 전망입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전력은 내일 2분기에 적용될 연료비조정단가를 발표할 계획인데, 산업통상자원부와 한전은 현재의 단가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년 만의 완전체 데이식스, 신곡 ‘웰컴 투 더 쇼’ 차트 1위
약 3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 데이식스의 신곡 ‘웰컴 투 더 쇼’가 발매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멤버들이 군 복무를 하는 동안 역주행 신화를 썼던 ‘예뻤어’와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도 다시 상승세를 타며 이들의 컴백에 쾌조를 알렸습니다.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던 중 주호주대사로 임명돼 출국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여야의 자진 귀국 압박에 조만간 귀국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사는 귀국 후 고위공직범죄수사처에 신속한 조사를 촉구하는 입장을 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