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연합뉴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3년 12월 08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사진출처:연합뉴스]

‘민주당 돈 봉투 의혹’ 송영길, 오늘 검찰 출석해 혐의 부인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오늘(8일) 서울중앙지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송 전 대표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뇌물, 정당법·정치자금 법 위반 등 혐의로 불러 조사했고, 조사 결과를 토대로 송 전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검토할 방침입니다.

美 의회, 국방수권법 단일안 공개...“한국에 대한 확장억제 강화”
미국 의회가 국방수권법 단일안을 공개했습니다. 내용에 따르면 미국 의회 상·하원은 내년도 미국의 국방 관련 예산을 담은 국방수권법안(NDAA)에서 행정부에 주한미군 규모를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고 한국에 대한 확장억제를 강화하도록 주문했습니다. 또 한국에 전시작전 통제권을 이양하는 문제와 관련해 미국 국방부가 의회에 진행 상황을 보고하라고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 “한·중 공통 이슈 해결 방안 모색 기대”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 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한은 베이징사무소 개소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한은이 오늘 밝혔습니다. 이 총재는 기념사에서 “양국이 다양한 사회·경제적 이슈에 대해 상호 간의 협력과 교류를 통해 지혜를 모아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강원 삼척 남남서쪽서 규모 2.5 지진 발생
오늘 오전 6시 31분 18초 강원 삼척시 남남서쪽 30km 지역에서 규모 2.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은 “지진 발생 인근 지역은 지진동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설명했습니다.

토트넘, 웨스트햄에 역전패... 손흥민 “받아들일 수 없어”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이 허탈한 역전패를 당해 웨스트햄에 1-2로 졌습니다. 이에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은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며 “선수로서 우리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내일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며 전국이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서해상과 동해 먼바다에는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선박 운행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