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10월 06일부터 2023년 10월 08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30일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9분
출연진 – 강하늘, 정소민, 조민수, 김선영
줄거리 – “완벽한 저에게 신은 저 여자를 던지셨죠” 지성과 외모 그리고 찌질함까지 타고난, '정열'(강하늘). “모기 같은 존재죠.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는?” 능력과 커리어 그리고 똘기까지 타고난, '나라'(정소민). 영화처럼 만나 영화같은 사랑을 했지만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한 남남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완벽한 이별을 딱 D-30 앞둔 이들에게 찾아온 것은... 동반기억상실? 올 추석,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긴 이들의 제대로 터지는 코미디가 온다!

2.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장르 – 판타지, 액션 / 한국 / 98분
출연진 –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
줄거리 –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정작 귀신은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가짜 퇴마를 하며, 의뢰받은 사건들을 해결해 오던 그에게 귀신을 보는 의뢰인 ‘유경’(이솜)이 찾아와 거액의 수임료로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한다. ‘천박사’는 파트너 ‘인배’(이동휘)와 함께 ‘유경’의 집으로 향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쫓으며 자신과 얽혀 있는 부적인 ‘설경’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귀신을 믿지 않는 가짜 퇴마사! 그의 세계를 흔드는 진짜 사건이 나타났다!

3. 크리에이터
장르 – SF, 액션 / 미국 / 133분
출연진 – 존 데이비드 워싱턴 ,젬마 찬, 와타나베 켄, 매들린 유나 보일스
줄거리 – “이것은 인류의 존망이 걸린 싸움입니다” 인류를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AI가 LA에 핵폭탄을 터뜨린 후, 인류와 AI 간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된다. 전직 특수부대 요원 ‘조슈아’는 실종된 아내의 단서를 얻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전쟁을 끝내기 위한 인류의 작전에 합류한다. 인류를 위협할 강력한 무기와 이를 창조한 ‘창조자’를 찾아 나서고, 그 무기가 아이 모습의 AI 로봇 '알피'란 사실을 알게 되는데… 인간적인가, 인간의 적인가 10월, AI 블록버스터의 신세계가 펼쳐진다!

4. 1947 보스톤
장르 – 드라마 / 한국 / 108분
출연진 – 하정우, 임시완, 배성우, 김상호
줄거리 – “나라가 독립을 했으면 당연히 우리 기록도 독립이 되어야지!”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세계 신기록을 세운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손기정’. 기미가요가 울려 퍼지는 시상대에서 화분으로 가슴에 단 일장기를 가렸던 그는 하루아침에 민족의 영웅으로 떠올랐지만 일제의 탄압으로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된다. 광복 이후 1947년 서울, 제2의 손기정으로 촉망받는 ‘서윤복’에게 ‘손기정’이 나타나고 밑도 끝도 없이 ‘보스톤 마라톤 대회’에 나가자는 제안을 건넨다. 일본에 귀속된 베를린 올림픽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가슴에 새기고 달려 보자는 것! 운동화 한 켤레 살 돈도 없던 대한의 마라토너들은 미국 보스톤으로 잊을 수 없는 여정을 시작하는데…

5.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 미국 / 92분
목소리 – 정선혜, 박지윤, 신용우, 문남숙
줄거리 – 신비한 힘을 가진 유성이 어드벤처 시티에 떨어진 날, 퍼피 구조대는 유성에서 나온 크리스털 덕분에 초능력을 가진 ‘퍼피 히어로즈’로 변신한다. 하지만 악당 ‘험딩어 시장’과 미치광이 과학자 ‘빅토리아’는 초능력의 원천인 크리스털을 빼앗아 어드벤처 시티를 지배하려 하는데..! 작고 약하게 태어났지만 오랫동안 큰 꿈을 키워 온 ‘스카이’와 퍼피 히어로즈는 주니어 구조대원들과 함께 어드벤처 시티를 지켜낼 수 있을까?

6. 더 넌 2
장르 – 공포, 미스터라, 스릴러 / 미국, 영국 / 110분
출연진 – 테이사 파미가, 보니 아론스, 조나스 블로켓, 안나 포플웰
줄거리 – 컨저링 유니버스 사상 가장 강력한 악마가 돌아왔다! 1956년, 프랑스의 한 성당에서 신부가 끔찍하게 살해당한다. 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파견된 아이린 수녀는 4년 전 자신을 공포에 떨게 했던 악마의기운을 느낀다. 어두운 밤, 계속해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들 가운데 충격적인 진실이 드러나는데… 9월, 기도를 멈추지 마라

7. 사나: 저주의 아이
장르 – 공포 / 일본 / 103분
출연진 – 시라하마 아란, 카타요세 료타, 호시 토모코,, 사노 레오
“내 노래를 들어줘…” 방송국 창고에서 발견된 오래된 카세트테이프. 그 안에 담긴 정체불명의 허밍 소리를 들은 방송국 관계자들이 실종되기 시작하고, 인기 아이돌 ‘제너레이션즈’ 마저 테이프를 접한 후 저주 같은 공포에 시달린다. 급기야 콘서트를 앞두고 멤버가 실종되는 사태에 이르는데… 매니저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급히 탐정을 고용하고 테이프에 얽힌 한 소녀의 미스터리한 사연을 마주한다. 모든 것은 카세트테이프에서 시작됐다! 재생하는 순간, 봉인된 ‘저주의 멜로디’가 깨어난다!거리 – “내 노래를 들어줘…” 방송국 창고에서 발견된 오래된 카세트테이프. 그 안에 담긴 정체불명의 허밍 소리를 들은 방송국 관계자들이 실종되기 시작하고, 인기 아이돌 ‘제너레이션즈’ 마저 테이프를 접한 후 저주 같은 공포에 시달린다. 급기야 콘서트를 앞두고 멤버가 실종되는 사태에 이르는데… 매니저는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급히 탐정을 고용하고 테이프에 얽힌 한 소녀의 미스터리한 사연을 마주한다. 모든 것은 카세트테이프에서 시작됐다! 재생하는 순간, 봉인된 ‘저주의 멜로디’가 깨어난다!

8. 거미집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32분
출연진 – 송강호,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
줄거리 – “결말만 바꾸면 걸작이 된다, 딱 이틀이면 돼!” 1970년대 꿈도 예술도 검열당하던 시대. 성공적이었던 데뷔작 이후, 악평과 조롱에 시달리던 김감독(송강호)은 촬영이 끝난 영화 ‘거미집’의 새로운 결말에 대한 영감을 주는 꿈을 며칠째 꾸고 있다. 그대로만 찍으면 틀림없이 걸작이 된다는 예감, 그는 딱 이틀 간의 추가 촬영을 꿈꾼다. 그러나 대본은 심의에 걸리고, 제작자 백회장(장영남)은 촬영을 반대한다. 제작사 후계자인 신미도(전여빈)를 설득한 김감독은 베테랑 배우 이민자(임수정), 톱스타 강호세(오정세), 떠오르는 스타 한유림(정수정)까지 불러 모아 촬영을 강행하지만, 스케줄 꼬인 배우들은 불만투성이다. 설상가상 출장 갔던 제작자와 검열 담당자까지 들이닥치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되는데… 과연 ‘거미집’은 세기의 걸작으로 완성될 수 있을까? 

9. 화란
장르 –  드라마 / 한국 / 124분
출연진 – 홍사빈, 송중기, 비비, 정재과
줄거리 – 그냥 해야 되면 하는 거야. 우린 희망도 미래도 없는 동네. 이곳에서 태어나 다른 곳은 가본 적 없는 18살 소년 연규(홍사빈)는 반복되는 새아버지의 폭력 속에서 돈을 모아 엄마와 같이 네덜란드(화란)로 떠나는 것이 유일한 희망이다. 이곳에서 나고 자라 지금은 조직의 중간 보스가 된 치건(송중기). 일찌감치 세상은 지옥이란 걸 깨닫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간다. 어느 날 동생 하얀(김형서)을 지키기 위해 싸움을 하게 된 연규. 합의금이 절실한 연규에게 치건이 도움을 주고 이를 계기로 연규는 치건의 조직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섭고 서툴지만 친형 같은 치건을 따르며 조금씩 적응해 가는 연규. 치건의 신뢰를 받으며, 조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점점 위험한 상황에 빠져들기 시작하는데… 지옥에서 벗어나기 위해 지옥이 되기로 했다.

10. 극장판 엉덩이 탐정: 미스터리 가면 ~최강의 대결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코미디, 어드벤처 / 일본 / 74분
목소리 – 산페이 유코, 사이토 아야카, 스기무라 켄지, 이케다 테츠히로
줄거리 – 부엉부엉 박물관 지하, 수수께끼로 둘러싸인 보물 ‘오파츠’를 노리는 세기의 악당 ‘시리어티’ 교수가 나타났다! 그를 막기 위해 ‘엉덩이 탐정’은 국제 경찰 원터폴 소속 ‘오드리’와 합동 수사를 펼치는데… “어둠으로 빛을 몰아 내주지. 이 ‘오파츠’의 힘으로 말이야” 세계를 뒤흔들 거대한 음모를 꾸미는 ‘시리어티’ 교수와 ‘엉덩이 탐정’의역대급 대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