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09월 08일부터 2023년 09월 10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잠
장르 – 미스터리 / 한국 / 94분
출연진 – 정유미, 이선균, 김금순, 김남우
줄거리 –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이선균)와 ‘수진’(정유미). 어느 날, 옆에 잠든 남편 ‘현수’가 이상한 말을 중얼거린다. “누가 들어왔어” 그날 이후, 잠들면 마치 다른 사람처럼 변하는 ‘현수’. 깨어나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현수’는 잠들면 가족들을 해칠까 두려움을 느끼고 ‘수진’은 매일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 때문에 잠들지 못한다. 치료도 받아보지만 ‘현수’의 수면 중 이상 행동은 점점 더 위험해져가고 ‘수진’은 곧 태어날 아이까지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갖은 노력을 다해보는데…

2. 오펜하이머
장르 – 스릴러, 드라마 / 미국, 영국 / 180분
출연진 –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줄거리 – “나는 이제 죽음이요, 세상의 파괴자가 되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지도 모르는 선택을 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

3. 콘크리트 유토피아
장르 –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진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줄거리 – “아파트는 주민의 것” 온 세상을 집어삼킨 대지진, 그리고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오직 황궁 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 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 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하지만 끝이 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 규칙 따르거나 떠나거나.

4. 달짝지근해: 7510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8분
출연진 – 유해진, 김희선, 차인표, 진선규
줄거리 – 타고난 미각 100%, 현실 감각은 0% 제과 연구원 ‘치호’(유해진). 과자밖에 모르는 ‘치호’ 앞에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 ‘일영’(김희선)이 나타나고, ‘치호’는 인생의 새로운 맛을 알아가기 시작한다. 여기에 염치없고 철까지 없는 형 ‘석호’(차인표), 자아도취 제과회사 사장 ‘병훈’(진선규), 예측불가한 과몰입러 ‘은숙’(한선화)까지 제대로 엮이게 된 ‘치호’. 매일 쳇바퀴 같은 삶을 살던 그의 인생이 버라이어티한 변화로 뒤덮이기 시작하는데... OMG 세상에 이런 맛이! 올여름, 달짝지근해진 그가 온다!

5. 타겟
장르 – 스릴러 / 한국 / 101분
출연진 – 신혜선, 김성균, 임철수, 이주영
줄거리 – 나는 오늘 살인자와 중고거래를 했다. 평범한 직장인 ‘수현’은 이사 후 세탁기를 중고거래로 구매하지만, 고장 난 세탁기를 받고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대로 넘어갈 순 없다! 잠적한 판매자를 찾아내는데 성공한 ‘수현’은 그의 게시글마다 사기꾼이라는 댓글을 남겨 거래를 방해한다. 그날 이후 ‘수현’에게는 소름 끼치는 일들이 연이어 벌어진다. ‘수현’의 모든 일상은 서서히 파괴되고, 본격적인 수사가 진행된다. ‘주형사’와 중고거래 판매자의 집을 찾아간 ‘수현’은 그곳에서 시체를 발견하는데… 단 한번의 중고거래, 모든 일상이 파괴된다! 당신도 타겟이 될 수 있다!

6. 엘리멘탈 
장르 – 애니메이션 / 미국 / 109분
목소리 – 레아 루이스, 마무두 애시, 웬디 맥렌던 커비, 메이슨 베르트하이머
줄거리 – 디즈니·픽사의 놀라운 상상력! 올여름, 세상이 살아 숨 쉰다. 불, 물, 공기, 흙 4개의 원소들이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는 어느 날 우연히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지금껏 믿어온 모든 것들이 흔들리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데... 제 76회 칸 영화제 폐막작 선정! <굿 다이노> 피터 손 감독 연출 <인사이드 아웃>, <소울> 피트 닥터 제작 참여 6월 14일 극장 대개봉, 웰컴 투 ‘엘리멘트 시티’!

7.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장르 – 판타지, 어드벤처 / 영국, 미국 / 153분
출연진 – 다니엘 래드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엠마 왓슨, 짐 브로드벤트
줄거리 – “둘 중 하나는 죽어야 한다” 올 여름, 가장 거대한 판타지를 기대하라! 어둠의 세력이 더욱 강력해져 호그와트 뿐만 아니라 머글 세계까지 위협해온다. 위험한 기운을 감지한 덤블도어 교수는 다가올 전투에 대비하기 위해 해리 포터와 함께 볼드모트를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단서이자 그의 영혼을 나누어 놓은 7개의 호크룩스를 파괴하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대장정의 길을 나설 준비를 한다. 덤블도어 교수는 호그와트의 전(前) 마법약 교수였던 슬러그혼 교수가 숨기고 있는 볼드모트를 물리칠 수 있는 중요한 단서를 알아내기 위해 높은 연봉과 더 큰 교수실, 그리고 마법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리 포터를 가르칠 기회를 제시하며 복직을 유도한다. 한편 학교에서는 계속된 수업과 함께 로맨스의 기운도 무르익는다. 해리는 자신도 모르게 지니에게 점점 끌리게 되고, 론에게 아낌없이 애정을 표현하는 새로운 여자친구와 연인으로 지내는 동안 홀로 남겨진 헤르미온느는 묘한 질투심을 느끼지만 자신의 감정을 숨긴다. 그러던 중, ‘사랑의 묘약’이 가미 된 초콜릿 한 상자가 잘못 전달되면서 모든 상황이 뒤바뀐다. 로맨스가 피어나는 동안에도 해리 포터는 여전히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고 더 이상 예전 같지 않을 수도 있을 호그와트의 운명이 다시 한번 해리에게 달려있다! 남겨진 결전을 위한 최후의 미션, 볼드모트와 해리 포터에 얽힌 치명적인 비밀, 선택된 자만이 통과할 수 있는 대단원을 향한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된다!

8. 밀수
장르 – 범죄 / 한국 / 129분
출연진 –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줄거리 –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 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다 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한다. 위험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 가기 시작하는데... 물길을 아는 자가 돈길의 주인이 된다!

9. 생츄어리: 마법의 소원나무
장르 – 애니메이션 / 오스트레일리아 / 81분
출연진 – 박시윤, 최정현, 미란다 타프셀, 로스 노블
줄거리 – 리틀 주머니쥐 마법의 야생 모험이 시작된다! 일년 내내 따뜻하고 평화로운 생츄어리 마을에는 숲의 큰 자랑거리인 소원을 이뤄주는 마법의 소원 나무가 있다. 하지만 말썽쟁이 꼬마 주머니쥐, 케리는 마을에 야생의 겨울 왕국을 가져다 달라는 소원을 빌어 마을이 그만 꽁꽁 얼음 왕국으로 변해버린다. 죽어가는 소원 나무를 되살리고 마을을 구하기 위해 케리는 코딱지 진흙 늪과 안개 낀 수렁, 어둠의 협곡이 있는 야생의 정글 속으로 마법의 모험을 떠난다.

10. 신체모음.zip
장르 – 공포 / 한국 / 104분
출연진 – 김민석, 김채은, 권아름, 혁
줄거리 – “마지막 조각은 바로 너야” 사이비 종교 단체를 잠입 취재하는 막내 기자 ‘시경’. 특별한 의식에 초대받아 참여하게 되고, 교인들은 차례대로 소원을 빌고 제물을 바친다. 드디어 ‘시경’의 차례가 된 순간, 제물이 바로 신체 조각이란 사실을 깨닫고 충격에 휩싸이게 되는데… 눈, 코, 입… 각 신체 조각에 얽힌 6개의 이야기! 모든 신체가 모이면 날것의 공포가 깨어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