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09월 22일부터 2023년 09월 24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잠
장르 – 미스터리 / 한국 / 94분
출연진 – 정유미, 이선균, 김금순, 김남우
줄거리 – 행복한 신혼부부 ‘현수’(이선균)와 ‘수진’(정유미). 어느 날, 옆에 잠든 남편 ‘현수’가 이상한 말을 중얼거린다. “누가 들어왔어” 그날 이후, 잠들면 마치 다른 사람처럼 변하는 ‘현수’. 깨어나면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하는 ‘현수’는 잠들면 가족들을 해칠까 두려움을 느끼고 ‘수진’은 매일 잠드는 순간 시작되는 끔찍한 공포 때문에 잠들지 못한다. 치료도 받아보지만 ‘현수’의 수면 중 이상 행동은 점점 더 위험해져가고 ‘수진’은 곧 태어날 아이까지 위험에 빠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갖은 노력을 다해보는데…

2. 가문의 영광: 리턴즈
장르 – 코미디 / 한국 / 99분
출연진 – 윤현민, 유라, 김수미, 탁재훈
줄거리 – 전설의 가문이 돌아왔다! 가문의 영광은 결혼?! 사생결단 결혼성사 대작전이 펼쳐진다! 돈과 권력을 쥐고 있는 전설의 장씨 가문! 가문의 수장 ‘홍회장’에게 골칫거리가 딱 하나 있는데, 비혼주의를 선언한 막내딸 ‘진경’이다. 어느 날 ‘진경’은 처음 본 남자 ‘대서’와 하룻밤을 보내게 되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장씨 가문은 일등 사윗감의 조건을 두루 갖춘 ‘대서’와 ‘진경’을 결혼시키기 위해 온갖 음모를 꾸미기 시작하는데… 장씨 가문에게 던져진 지상 최대의 과제! 세기의 결혼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3. 그란 투리스모
장르 – 액션 / 미국 / 134분
출연진 – 데이비드 하버, 올랜도 블룸, 아치 마데크위, 대런 바넷
줄거리 – “게임이나 하던 애를 데려다 시속 320km 로켓에 앉히겠다고?”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의 덕후 ‘잔 마든보로’ 스피드라고는 게임으로만 만족해야 했던 그에게 레이싱 선수 발굴을 목표로 만들어진 ‘그란 투리스모 콘테스트’라는 기회가 찾아온다. 앉아서 게임만 하던 그의 앞에 닥친 혹독한 훈련과 치열한 경쟁. 뛰어난 잠재력을 입증해 프로 레이싱 팀에 합류하는데 성공하지만 상대팀 선수들은 게이머 출신인 그를 인정하지 않고, 프로 레이싱의 세계는 그를 더욱 거칠게 몰아붙이는데... 리셋 버튼 없는 목숨을 건 실전! 게이머에서 레이서가 된 소년의 흥미로운 스토리가 스크린에서 펼쳐진다!

4. 오펜하이머
장르 – 스릴러, 드라마 / 미국, 영국 / 180분
출연진 –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줄거리 – “나는 이제 죽음이요, 세상의 파괴자가 되었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지도 모르는 선택을 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

5.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장르 – 범죄,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103분
출연진 – 케네스 브래너, 양자경, 카일 앨런, 카밀 코탱
줄거리 – 애거서 크리스티 원작 기반 새로운 추리 서스펜스 미스터리가 찾아온다. ‘회색 뇌세포’ 세기의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의 귀환! 세계적 명탐정 '에르큘 포와로'는 오랜 탐정 생활에서 은퇴하여 아름다운 도시 베니스에서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그런 그에게 오랜 친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아리아드네 올리버'가 찾아와 죽은 영혼을 부를 수 있다고 알려진 영험한 심령술사의 실체를 밝혀달라고 부탁하게 된다. "정말 죽은 자가 산 자를 죽인 건지 밝히겠습니다" 핼러윈 밤, 베니스 운하 위 위치한 고풍스러운 저택의 주인이자 1년 전 사랑하는 딸을 잃고 깊은 상실에 빠진 '로웨나 드레이크'의 초대로 교령회에 참석한 이들은 미스터리한 심령술사 '조이스 레이놀즈'가 죽은 영혼의 목소리를 전하는 광경을 보며 혼란에 빠지게 된다. 용의자가 '유령'인 목격자 없는 살인, 죽음은 시작에 불과했다! 갑자기 발생한 끔찍한 살인 사건에 실체 없는 용의자를 쫓던 '에르큘 포와로'는 자신의 모든 믿음이 흔들리는 경험을 하며 충격에 빠지게 되는데....

6. 아르고 원정대: 꼬마 영웅 패디의 대모험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코미디 / 프랑스 / 95분
목소리 – 케이시 체이스, 크리스토프 르무안, 엠마누엘 커틸, 피에르 리차드
줄거리 – “나도 영웅이 될 수 있어요!” 평화로운 항구 도시의 꼬마 생쥐 ‘패티’는 전설 속 아르고 원정대처럼 위대한 모험을 하고 영웅이 되는 꿈을 꾼다. 하지만 겁 많은 딸 바라기 아빠 고양이 ‘샘’은 자꾸 위험한 바깥세상으로 나가려 하는 ‘패티’가 걱정스럽다. “도시에 내 동상을 세워라!” 어느 날, 질투 많은 바다의 신 ‘포세이돈’이 멋진 삼지창을 든 자신의 동상을 세우라 명령하고, ‘패티’는 위기에 처한 도시를 살리기 위해 전설의 아르고 원정대를 부활시켜 모험을 떠난다. 걱정 많은 ‘샘’도 어쩔 수 없이 모험에 동참하는데…

7. 달짝지근해: 7510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8분
출연진 – 유해진, 김희선, 차인표, 진선규
줄거리 – 타고난 미각 100%, 현실 감각은 0% 제과 연구원 ‘치호’(유해진). 과자밖에 모르는 ‘치호’ 앞에 직진밖에 모르는 세상 긍정 마인드 ‘일영’(김희선)이 나타나고, ‘치호’는 인생의 새로운 맛을 알아가기 시작한다. 여기에 염치없고 철까지 없는 형 ‘석호’(차인표), 자아도취 제과회사 사장 ‘병훈’(진선규), 예측불가한 과몰입러 ‘은숙’(한선화)까지 제대로 엮이게 된 ‘치호’. 매일 쳇바퀴 같은 삶을 살던 그의 인생이 버라이어티한 변화로 뒤덮이기 시작하는데... OMG 세상에 이런 맛이! 올여름, 달짝지근해진 그가 온다!

8. 콘크리트 유토피아
장르 – 드라마 / 한국 / 129분
출연진 –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줄거리 – “아파트는 주민의 것” 온 세상을 집어삼킨 대지진, 그리고 하루아침에 폐허가 된 서울. 모든 것이 무너졌지만 오직 황궁 아파트만은 그대로다. 소문을 들은 외부 생존자들이 황궁 아파트로 몰려들자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는 입주민들. 생존을 위해 하나가 된 그들은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을 중심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막아선 채 아파트 주민만을 위한 새로운 규칙을 만든다. 덕분에 지옥 같은 바깥 세상과 달리 주민들에겐 더 없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유토피아 황궁 아파트. 하지만 끝이 없는 생존의 위기 속 그들 사이에서도 예상치 못한 갈등이 시작되는데...! 살아남은 자들의 생존 규칙 따르거나 떠나거나.

9. 여름을 향한 터널, 이별의 출구
장르 – 애니메이션, SF / 일본 / 83분
목소리 – 스즈카 오지, 이토요 마리에, 하타나카 타스쿠, 코미야 아리사
줄거리 – 터널 안 10초, 바깥 세상에선 6시간... 소원을 이루어 주지만 안팎의 시간이 다르게 흐르는 '우라시마 터널'을 발견한 고등학생 '카오루'와 전학생 '안즈'. 터널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뜨거웠던 여름을 함께 보낸 두 사람은 어느새 서로에게 가장 소중한 존재가 되는데...

10. 플로라 앤 썬
장르 – 드라마 / 미국, 아일랜드 / 97분
출연진 – 이브 휴슨, 조셉 고든 레빗, 잭 레이너, 오렌 킨런
줄거리 – 젊은 싱글맘 플로라(이브 휴슨)는 우연히 발견한 낡은 어쿠스틱 기타를 아들 맥스(오렌 킨런)에게 선물하지만 반항심 가득한 아들은 이를 거절한다. 직접 기타를 연주해 보기로 마음먹은 플로라, LA의 뮤지션 제프(조셉 고든 레빗)와 가까워지며 본격적인 기타 레슨이 시작된다. 한편, 음악을 알아갈수록 매일매일 새로운 감정도 함께 깨달아 가는 플로라. 어느 날 우연히 맥스가 남몰래 음악을 만들어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언제나 불협화음이던 아들과의 관계 역시 음악과 함께 점차 변화하기 시작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