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3대 특검
지난달 국회를 통과한 내란·김건희·해병 특검법이 본격 시행되며,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당시 대통령실 핵심 인물들과 관련한 진실들이 파헤쳐지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석방 124일 만에 재구속됐으며, 김건희 여사는 내달 6일 피의자 소환이 예고된 상태다. 2025년 7월 22일 뜨거운 이슈 <3대 특검 ‘한 달째’ 현 상황은?>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000)

2. 하이브 검찰수사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하이브가 금융당국의 고발과 검찰 수사, 이어진 경찰의 압수수색까지 연이어 마주하게 됐다. 하이브 상장 과정에서 불거진 ‘사기적 부정거래’ 의혹이 방시혁 의장을 정조준하면서, 기업 투명성과 지배구조, 자본시장 질서 전반에 대한 관심이 다시금 고조되고 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089)

3. 李대통령 ‘대북송금’ 재판 연기
이재명 대통령의 쌍방울 대북송금 사건 재판이 연기되며, 이 대통령이 기소된 5개 형사재판 절차가 모두 중단됐다. 수원지법 형사11부(송병훈 부장판사)는 22일 “피고인은 현재 대통령으로 재직 중이고, 국가 원수로 국가를 대표하는 지위에 있다”며 “헌법이 보장한 직무에 전념하고 국정 운영의 계속성을 위해 기일을 추정(추후지정)한다”라고 밝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994)

4. 위성락, 미국 도착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 도착해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와 한미 통상협상 및 정상회담을 위한 막판 조율 작업에 착수했다. 한국시간으로 20일 미국 출장길에 오른 위 실장은 이날 워싱턴DC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938)

5. 김건희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기획재정부·수출입은행·희림종합건축사무소(희림) 등 윤석열 전 정부의 캄보디아 경제협력 기금과 관련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강제수사에 나섰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959)

6. 본과 3학년 졸업시
의대생 복귀 방안의 최대 난제였던 본과 3학년생의 졸업 시점이 결국 각 대학의 자율 선택에 맡겨질 것으로 보인다. (의총협) 관계자는 24일 “본과 3학년 졸업 등에 대한 이견이 있었다”면서 “논의 결과 이들의 졸업 시점은 학교별 학칙과 상황에 따라 2월 또는 8월로, 자율적으로 정하는 방향으로 정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098)

7. 여름휴가지 차량 실수 
여름 휴가철, 차량 운행은 낯선 장소와 더운 날씨 속에서 크고 작은 실수로 이어지기 쉽다. 사소한 방심이 과태료는 물론 안전사고까지 유발할 수 있기에, 운전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휴가지 차량 실수 10가지를 정리해본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099)

8. 제모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철, 피부 관리만큼이나 중요해지는 것이 바로 ‘제모’다. 면도, 왁싱, 레이저 등 다양한 제모 방식이 존재하지만, 각각 작용하는 원리와 효과는 다르다. 제모 방식별 차이를 제대로 이해하면 피부 자극을 줄이고 원하는 결과를 더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7005)

9. 황정민 뮤지컬
배우 황정민이 ‘미세스 다웃파이어’로 10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제작사 샘컴퍼니는 황정민이 출연하는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가 오는 9월 27일부터 12월 7일까지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한다고 22일 밝혔다. 황정민은 정성화 정상훈과 함께 다니엘 역을 연기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984)

10. 하반기 국내 기대작 
2025년 하반기, 국내 영화계는 다양한 장르와 실험적 시도가 어우러진 기대작들로 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극장 개봉작부터 OTT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좀비 코미디와 SF 스릴러, 실화 기반 전기 영화와 글로벌 프로젝트들이 속속 출격을 예고하며 극장가와 스트리밍 플랫폼을 동시에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800)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