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4년 03월 01일부터 2024년 03월 03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파묘
장르 – 미스터리 / 한국 / 134분
출연진 –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줄거리 –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이 합류한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왔다.

2. 듄: 파트2
장르 – 액션 / 미국, 캐나다 / 165분
출연진 –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콜먼, 레베카 퍼거슨, 조슈 브롤린
줄거리 – 황제의 모략으로 멸문한 가문의 유일한 후계자 폴(티모시 샬라메). 어머니 레이디 제시카(레베카 퍼거슨)와 간신히 목숨만 부지한 채 사막으로 도망친다. 그곳에서 만난 반란군들과 숨어 지내다 그들과 함께 황제의 모든 것을 파괴할 전투를 준비한다. 한편 반란군들의 기세가 높아질수록 불안해진 황제와 귀족 가문은 잔혹한 암살자 페이드 로타(오스틴 버틀러)를 보내 반란군을 몰살하려 하는데… 2월, 운명의 반격이 시작된다! 

3. 웡카
장르 – 판타지, 드라마 / 미국, 영국 / 116분
출연진 –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짐 카터, 나타샤 로스웰
줄거리 –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여정 좋은 일은 모두 꿈에서부터 시작된다! 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의 꿈은 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여는 것. 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모자 가득한 꿈과 단돈 12소버린 뿐이지만 특별한 마법의 초콜릿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을 자신이 있다. 하지만 먹을 것도, 잠잘 곳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상황 속에서 낡은 여인숙에 머물게 된 ‘웡카’는 ‘스크러빗 부인’과 ‘블리처’의 계략에 빠져 눈더미처럼 불어난 숙박비로 인해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른다. 게다가 밤마다 초콜릿을 훔쳐가는 작은 도둑 ‘움파 룸파’의 등장과 ‘달콤 백화점’을 독점한 초콜릿 카르텔의 강력한 견제까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4.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73분
목소리 – 엄상현, 박윤희, 강시현, 홍범기
줄거리 – 대한민국 No.1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의 첫 번째 영화 프로젝트!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사고뭉치 조수 ‘윌크’가 일하는 브레드이발소! 이들 앞에 베이커리타운 셀럽들이 찾아온다" 베이커리타운 최고의 아이돌 마카롱! No.1 걸그룹을 꿈꾸는 캔디즈, 베이커리타운 힙합계를 접수한 화려한 래퍼군단까지 초특급 빵스타들의 총출동! 다들 빵! 빵! 터질 준비는 됐겠지?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

5. 건국전쟁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01분
출연진 – 이승만
줄거리 – 1945년 해방 이후 남과 북은 서로 다른 길을 걸어 왔다. 자유를 억압하고 인권을 탄압하는 공산주의 독재 국가 북한과 자유 민주주의에 기초한 경제적 번영의 길로 들어선 대한민국. 두 나라는 같은 언어, 역사, 인종을 공유하면서 어떻게 극단적인 두 나라로 갈라졌을까? 그 커다란 차이를 만든 사람은 누구였을까?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고 지켜내기 위해 애썼던 건국1세대들과 이승만 대통령의 땀과 눈물, 투쟁을 조명한 작품.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았던 대한민국 건국과 이승만 대통령의 역사” “제작기간 3년, 진귀한 기록 필름과 국내외 20여 명의 증언자를 토대로 역사적 사실을 완벽 복원하다”

6. 아이엠 티라노
장르 – 애니메이션 / 중국 / 77분
목소리 – 정해은, 김다올, 석승훈
줄거리 – 티라노사우루스와 함께 떠나는 쿵쾅쿵쾅 백악기 대모험. 공룡 세계의 진정한 왕은 누구인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그린 밸리’의 왕 티라노사우루스 ‘로건’과 티라노사우루스답지 않게 겁 많고 소심한 그의 아들 ‘재럿’. 어느 날, ‘로건’은 ‘그린 밸리’의 질서를 어지럽히는 악당 패거리 ’데이노니쿠스‘와 싸우던 중 절벽에서 추락해 죽고 만다. ‘재럿’은 가까스로 악당 패거리로부터 탈출하고, 공룡 친구들을 만나 아빠의 복수와 ‘그린 밸리’를 되찾기 위해 훈련을 시작하는데... 왕이 되기 위한 티라노의 여정이 시작된다!

7. 귀멸의 칼날: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103분
목소리 – 하나에 나츠키, 키토 아카리, 시모노 히로, 마츠오카 요시츠구
줄거리 – ‘탄지로’와 상현 4 ‘한텐구’의 목숨을 건 혈투와, ‘무잔’과의 최종 국면을 앞둔 귀살대원들의 마지막 훈련을 그린 영화.

8. 소풍
장르 – 드라마 / 한국 / 113분
출연진 –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류승수
줄거리 –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요즘 들어 돌아가신 엄마가 자꾸 꿈에 보이는 은심(나문희). 마침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이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오자, 은심은 금순과 함께 고향 남해로 떠나기로 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를 만나며 잊고 지낸 추억을 하나둘씩 떠올리게 되는데… “다음에 다시 태어나도 네 친구 할 끼야” 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 어쩌면 마지막 소풍이 시작된다.

9. 사운드 오브 프리덤
장르 – 범죄 / 미국 / 131분
출연진 – 제임스 카비젤, 미라 소르비노, 빌 캠프, 커트 풀러
줄거리 – 인신매매시장 규모 연 1,500억불 전 세계 800만 명의 아이들이 사라졌다! 한 순간에 납치되어, 전 세계에 밀매되는 아이들. 믿을 수 없는 실화를 기반으로 한 구출 작전이 시작된다!

10. 바튼 아카데미
장르 – 코미디, 드라마 / 미국 / 133분
출연진 – 폴 지아마티, 도미닉 세사, 디바인 조이 랜돌프, 캐리 프레스턴
줄거리 – 함께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혼자였다. 1970년 바튼 아카데미,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두가 떠난 텅빈 학교에는 세 사람이 남게 된다. 고집불통 역사 선생님 ‘폴’, 문제아 ‘털리’ 그리고 주방장 ‘메리’. 이들은 원치 않았던 동고동락을 시작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순간,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면서 특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