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대통령실' 공식 홈페이지, 연합뉴스, 픽셀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02월 02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대통령실' 공식 홈페이지
[사진출처 : '대통령실' 공식 홈페이지

尹대통령, KBS와 신년 대담 검토 중, 사전 녹화 뒤 방송 유력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7일 언론사 단독 대담을 통해 새해 정국 구상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대통령의 대담은 사전 녹화한 뒤 KBS를 통해 방송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대담에서 취임 3년 차 국정 운영 구상을 소개하며,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에 관한 입장을 직접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야, 총선 앞두고 문화·스포츠 인재영입 경쟁
오는 4월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여야가 문화·스포츠계에서도 참신한 얼굴을 영입하기 위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2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팝페라 테너 임형주는 여야를 가리지 않고 인재 영입 리스트에서 두루 거론됐습니다. 그러나 임형주는 지난 연말부터 잇따른 각 당의 제안을 고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문경 공장 화재 현장서 합동감식 실시...사고 경위 등 확인
경북경찰청은 오늘(2일) 오전 10시 30분께부터 문경시 신기동 신기산업단지 육가공공장 화재 현장에서 합동 감식을 실시했습니다. 관계 기관들은 합동 감식을 통해 지난달 31일 발생한 화재의 최초 발화 지점과 화재 원인, 순직한 두 소방관의 사고 경위 등을 확인했습니다.

지역가입자 건보료, 이달부터 월평균 2만 5천 원 줄어든다
이달부터 부과되는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월평균 2만 5천 원가량 줄어듭니다.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은 지역가입자의 자동차에 매기는 보험료를 폐지하고, 재산에 대한 보험료 부과 때 기본 공제금액을 현행 5천만 원에서 1억 원으로 확대해 재산보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아시안컵 8강전 앞둔 축구 대표팀 “모든 상황에 대비 중”
한국 축구 대표팀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8강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펼쳐질 수 있는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태극전사들은 내일(3일) 새벽 0시 30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호주를 상대로 8강전을 치릅니다. 

당분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이어집니다. 특히 낮 기온이 올라 강과 호수 등 얼음이 녹아 깨질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더불어 내일 새벽 아시안컵 8강 경기, 우리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