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12월 01일부터 2023년 12월 03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서울의 봄
장르 – 드라마 / 한국 / 141분
출연진 – 황정민, 정우성, 이성민, 박해준
줄거리 – 1979년 12월 12일, 수도 서울 군사반란 발생. 그날, 대한민국의 운명이 바뀌었다. 대한민국을 뒤흔든 10월 26일 이후, 서울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온 것도 잠시 12월 12일, 보안사령관 전두광이 반란을 일으키고 군 내 사조직을 총동원하여 최전선의 전방부대까지 서울로 불러들인다. 권력에 눈이 먼 전두광의 반란군과 이에 맞선 수도경비사령관 이태신을 비롯한 진압군 사이, 일촉즉발의 9시간이 흘러가는데… 목숨을 건 두 세력의 팽팽한 대립. 오늘 밤, 대한민국 수도에서 가장 치열한 전쟁이 펼쳐진다!

2. 싱글 인 서울
장르 – 로맨스, 멜로, 코미디 / 한국 / 103분
출연진 – 이동욱, 임수정, 이솜, 장현성
줄거리 – “나한테 딱 맞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 싱글이 답이다!” 혼자 걷기, 혼자 쉬기, 혼자 먹기, 혼자 살기…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 “사실 혼자인 사람은 없잖아요” 혼자 썸타기, 나 홀로 그린 라이트… 유능한 출판사 편집장이지만 혼자는 싫은 ‘현진’(임수정) 싱글 라이프를 담은 에세이 <싱글 인 더 시티> 시리즈의 작가와 편집자로 만난 ‘영호’와 ‘현진’. 생활 방식도 가치관도 서로 다른 두 사람은 책을 두고 사사건건 대립하면서도, 함께 보내는 시간이 나쁘지만은 않은데…? 서울, 혼자가 좋지만 연애는 하고 싶은 두 남녀의 싱글 라이프가 시작된다!

3. 프레디의 피자가게
장르 – 공포, 스릴러 / 미국 / 109분
출연진 – 조쉬 허처슨, 엘리자베스 라일, 파이퍼 루비오, 매튜 릴라드
줄거리 – “환상적이고 즐거움이 넘치는 프레디의 피자가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80년대에 아이들이 실종되고 폐업한지 오래된 프레디의 피자가게. 그곳의 야간 경비 알바를 하게 된 ‘마이크'는 캄캄한 어둠만이 존재하는 줄 알았던 피자가게에서 살아 움직이는 피자가게 마스코트 '프레디와 친구들’을 목격한다. 어딘가 기괴하고 섬뜩한 프레디와 친구들이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하는데...

4. 괴물
장르 – 드라마, 미스터리 / 일본 / 126분
출연진 –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
줄거리 – “우리 동네에는 괴물이 산다” 싱글맘 사오리(안도 사쿠라)는 아들 미나토(쿠로카와 소야)의 행동에서 이상 기운을 감지한다. 용기를 내 찾아간 학교에서 상담을 진행한 날 이후 선생님과 학생들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흐르기 시작하고. “괴물은 누구인가?” 한편 사오리는 친구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미나토의 친구 요리(히이라기 히나타)의 존재를 알게 되고 자신이 아는 아들의 모습과 사람들이 아는 아들의 모습이 다르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깨닫는데… 태풍이 몰아치던 어느 날, 아무도 몰랐던 진실이 드러난다.

5. 극장판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진정한 용기!
장르 – 애니메이션 / 한국 / 64분
목소리 – 김은아, 엄상현, 신용우, 남도형
줄거리 – 진정한 용기를 찾아 나선 최고 겁쟁이 ‘철수’와 ‘쿠왕’의 우당탕탕 모험이 시작된다! 우주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는 은하안전단의 대장 ‘철수’는 1등급 문어 괴물과 싸우다 잔뜩 겁을 먹고 우주선으로 도망친다. 한편, 저녁에 본 고양이 괴물이 무서워 잠들지 못하는 박살행성의 ‘쿠왕’. 두려움에 엉엉 운 ‘쿠왕’의 모습이 아침 신문 기사로 실리는 바람에 박살행성의 최고 겁쟁이로 낙인찍히고, ‘철수’와 ‘쿠왕’은 겁쟁이에서 탈출하고자 용감한 선장 ‘가르고리’에게 지도를 얻어 ‘용기의 가루’를 찾아 나선다. 그때, 호시탐탐 ‘쿠왕’의 자리를 노리던 ‘콩트 백작’이 메가 콩알 로봇을 앞세워 박살행성을 위기에 빠트리는데…

6. 스노우 폭스: 썰매개가 될 거야!
장르 – 애니메이션, 코미디, 어드벤처 / 미국 / 92분
목소리 – 남도형, 김소희, 김용, 정성원
줄거리 – “난 멋진 썰매개가 되고 싶었을 뿐인데~ 북극을 구하라고??” 해피 꽁꽁 어드벤처가 시작된다! 썰매개가 꿈인 북극여우, 스위프티. 어느날, 썰매개들을 대신해 물건을 배달하러 간 곳에서 북극을 파괴하려는 바다코끼리 일당을 만난다. 스위프티는 북극곰, 순록, 붉은여우 등 친구들과 함께 악당을 막고 위험에 빠진 북극을 구해야만 하는데. . .

7. 극장판 파워 디지몬 더 비기닝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어드벤처 / 일본 / 80분
목소리 – 카타야마 후쿠쥬로, 노다 준코, 란즈베리 아서, 타카하시 나오즈미
줄거리 – 모험의 날로부터 10년이 지난 2012년. 선택받은 아이들과 파트너 디지몬은 변함없는 우정을 지켜왔다. 그러던 어느 날, 도쿄 상공에 나타난 디지몬 알이 전 세계로 메시지를 보낸다. “모두에게 친구를, 세상 모든 사람에게 디지몬을” 전 세계가 주목하는 가운데, ‘산해’와 친구들 앞에 자신이 최초의 선택받은 아이라고 주장하는 ‘루이’가 나타나는데… 선택받은 아이의 탄생의 비밀에는 어린 시절 ‘루이’의 단 하나의 소원이 숨겨져 있었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모든 것이 연결될 때, 디지몬 사상 최대의 위기가 찾아온다! 지금, 어른이 된 선택받은 아이들의 새로운 모험의 문이 열린다!

8. 겨울왕국 2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코미디, 판타지, 뮤지컬 / 미국 / 103분
목소리 – 박지윤, 소연, 이장원, 장민혁
줄거리 – 내 마법의 힘은 어디서 왔을까? 나를 부르는 저 목소리는 누구지? 어느 날 부턴가 의문의 목소리가 엘사를 부르고, 평화로운 아렌델 왕국을 위협한다. 트롤은 모든 것은 과거에서 시작되었음을 알려주며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아 떠나야한다고 조언한다. 위험에 빠진 아렌델 왕국을 구해야만 하는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아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에 자신의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만 하는데… 11월, 두려움을 깨고 새로운 운명을 만나다!

9. 명탐정코난 : 흑철의 어영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110분
목소리 – 타카야마 미나미, 야마자키 와카나, 코야마 리키야, 하야시바라 메구미
줄거리 –인터폴의 최첨단 정보 해양 시설인 ‘퍼시픽 부이’. 일본과 유럽의 CCTV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장기 수배범이나 유괴당한 피해자를 전 세계에서 찾아낼 수 있는 ‘전연령 인식’이라는 획기적인 AI 기술을 개발 중이다. 그러던 중 독일에서 검은 조직에 의해 유로폴 직원이 살해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뒤를 이어 ‘전연령 인식’의 핵심 기술자가 납치된다. 나이와 상관없이 안면 인식이 가능한 기술이 검은 조직의 손에 들어가면 독약 APTX4869(아포톡신 4869) 개발 후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코드명 ‘셰리’이자 하이바라 아이도 위험하게 되는데! 코난, FBI, CIA, 공안 경찰이 합세, 하이바라 아이와 함께 전 세계를 위험에 빠지게 할 절체절명의 오션 배틀 로열이 시작된다!

10.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판타지, 드라마 / 일본 / 123분
목소리 – 산토키 소마, 스다 마사키, 시바사키 코우, 아이묭
줄거리 –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간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