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목걸이’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금목걸이 꿈 
금으로 만들어진 장신구는 명예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직장에서 승진을 하거나 미혼 여성의 경우는 훌륭한 남자와 결혼을 하게 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2. 목걸이를 하는 꿈 
비싸 보이는 목걸이를 하거나 받는 꿈은 연애를 하거나 결혼 상대를 만난다는 것을 암시하며 이미 연애를 하고 있는 분들은 좋은 관계로 발전하거나 뜻밖의 행운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3. 금목걸이를 줍는 꿈 
금목걸이를 줍는 꿈은 길몽입니다. 출근을 하다가 대중교통이나 택시 안에서 금목걸이나 금시계를 줍는 꿈은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승진하거나 사업이 잘 풀려서 금전적인 이익을 얻게 된다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4. 목걸이가 끊어지는 꿈 
꿈에서 목걸이가 엉켜져 있거나 억지로 풀다가 끊어진 경우 가까운 사람과 다툼이나 문제가 발생할 징조로 받아들이며 그로 인해 이별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5. 목걸이가 망가지는 꿈 
목걸이가 망가지는 꿈은 흉몽입니다. 꿈에서 망가지거나 부서져 있는 목걸이는 가족의 다툼이나 불화를 의미하기 때문에 화목한 가정을 위해서 관심을 갖고 노력이 필요합니다.

6. 목걸이를 훔치는 꿈
목걸이를 훔치는 꿈은 길몽입니다. 누군가의 목걸이를 몰래 훔치는 꿈은 행운이 따르고 재물복이 크게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일이 잘 풀려서 많은 돈을 벌거나 뜻밖의 횡재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목걸이’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