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심재민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국빈 방문했다. 대규모의 계약 및 MOU 등이 체결되며 새로운 ‘중동 붐’이 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슈체크에서 <윤석열 대통령, 사우디 국빈 방문...주요 일정 및 성과 정리>에 대해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125)

2. 이태원 추도식
29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10·29 이태원 참사 1주기 시민추모대회’에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불참 배경에 대해 “유가족들이 마련한 추모 행사로 생각했는데 야당이 개최하는 정치집회 성격이 짙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까지 윤 대통령이 추모대회에 참석하는 방향으로 검토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의 공동 주최 행사라는 점을 뒤늦게 확인하고 불참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214)

3. 이선균
배우 이선균 씨가 지난 23일 마약 투약 혐의로 형사 입건되어 피의자로 신분이 전환되었다. 이선균은 2001년에 데뷔한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 예능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기에 이번 사건은 대중들에게 큰 충격이었다. 이슈체크에서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된 이선균, 현재 수사 진행 상황>과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194)

4. 인요한
지난 23일 국민의힘이 당 쇄신 작업을 이끌 혁신위원장에 인요한(64) 연세대 의대 교수를 임명하면서 그의 행보가 연일 이슈가 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6일 혁신위 인선이 마무리 되면서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푸른 눈의 귀화인'이 주요 정당의 혁신기구 수장을 맡은 것은 정당사에서 처음으로, 인 교수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높은 상황. 이슈체크에서 <인요한 外 12명 ‘국민의힘 혁신위원회’ 본격 출발>에 대해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236)

5. 이스라엘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근거지인 가자지구 내에 탱크 등을 동원, 비교적 대규모 심야 공격을 가한 뒤 철수했다고 지난 26일(현지시간) 밝혔다. 이에 이번 심야 급습을 전초전으로 해 이스라엘이 전면적 지상전 돌입 수순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255)

6. 지드래곤
배우 이선균(48) 씨의 마약 투약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이 추가로 그룹 빅뱅 출신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의 투약 정황을 포착하고 형사 입건했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권 씨를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207)

7. 세븐틴
세븐틴은 23일 열한 번째 미니음반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을 발매 했는데, 이 역시 대박이다. 이번 신보 역시 선주문량만 520만 장을 넘긴 것으로 집계돼 신기록 달성을 예고 한 것. '세븐틴스 헤븐'은 '더할 나위 없이 매우 행복한 상태'를 의미하는 영어 표현 '세븐스 헤븐'(Seventh Heaven)을 세븐틴만의 의미로 바꾼 것이다. 멤버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지금까지의 노력과 결실을 팬과 함께 축하하며 새로운 앞날을 그렸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068)

8. 2028학년도 대입
올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에게 적용될 2028학년도 대학 입시제도 개편 시안이 발표되었다. 개편 시안의 골자는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부터 국어, 수학, 탐구에 선택과목을 없애고, 2025년부터 고교 내신을 5등급 상대평가로 개편된다. 내신 상대평가가 5등급제로 바뀌는 대신 전 교과로 확대되며, 수능 과목은 기존 44개에서 24개(심화수학 포함)로 대폭 축소된다. 그리고 통합사회·통합과학에 대해서는 예시 문항을 마련해 내년에 공개하기로 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087)

9. 짝퉁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방, 시계 등 모조품 밀수입이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관세청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부터 올해 7월까지 지식재산권을 위반해 수입된 시계와 가방의 규모가 총 1조 7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어떤 품목과 브랜드가 가장 많았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198)

10. 이강인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지난 26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과 AC밀란(이탈리아)의 2023-20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경기에서 PSG의 3-0 승리에 기여하는 골을 넣었다. 이강인의 PSG 데뷔골이자 UCL 무대 첫 득점이었으며 손흥민(토트넘)과 함께 만 22세의 나이에 UCL 본선 무대에서 데뷔골을 넣은 한국 선수가 되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2222)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