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병원들의 심각한 경영난...서울대병원은 ‘1천억 마통’ 만들어

폐쇄 안내 붙은 대학병원 병동 [사진/연합뉴스]
폐쇄 안내 붙은 대학병원 병동 [사진/연합뉴스]

전공의 집단 이탈로 심각한 경영난을 겪는 ‘빅5’ 병원들이 하루 수십억 원씩 적자를 겪고, 서울대병원은 1천억 원의 ‘마이너스 통장’을 만든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대병원도 500억∼600억 원 규모의 마이너스 통장을 다음 주 중 만들기로 했다.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 용인세브란스병원을 산하에 둔 연세의료원은 15일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했다. 국내 대형병원 중 비상경영체제를 공식화한 건 연세의료원이 처음이다. 경영난에 시달리던 주요 병원은 정부에 저금리 융자 규모를 확대해달라는 요청까지 했다. 직원 무급휴가와 병동 통폐합 등에 나선 병원들도 전국 곳곳에서 속출하고 있다.

담뱃불로 ‘32명 사상’ 낸 아파트 화재 피의자 구속 송치

32명의 사상자를 낸 서울 도봉구 방학동 아파트 화재 피의자가 약 3개월 만에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15일 중실화·중과실치사상 혐의로 이 아파트 301호 거주민 70대 남성 김모 씨를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해 12월 25일 오전 3시께 방에서 담배를 피운 뒤 불을 제대로 끄지 않아 불을 낸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현장감식 결과 최초 발화지점이 301호 작은 방으로 특정됐다는 점, 방 안에서 담배꽁초와 라이터가 발견된 점, 김씨와 함께 살던 아내는 비흡연자인 점 등을 토대로 김씨가 피운 담배꽁초에 남은 불씨로 화재가 났다고 결론지었다.

‘오겜’ 배우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로 1심서 징역형 집행유예

1심 선고공판 출석하는 오영수 [사진/연합뉴스]
1심 선고공판 출석하는 오영수 [사진/연합뉴스]

여성을 두 차례 강제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배우 오영수(80) 씨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형사6단독 정연주 판사는 15일 오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 오씨는 경찰과 검찰 조사는 물론 법정에서도 혐의를 부인했으나 1심 재판부는 유죄를 인정했다. 유죄를 선고받은 오씨는 항소 계획이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네”라고 짧게 답하고 법원 청사를 빠져나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