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전국 의대교수들, 오늘 회의 열어 대응책 논의

전의교협 비공개 총회 마친 의대 교수들 [사진/연합뉴스]
전의교협 비공개 총회 마친 의대 교수들 [사진/연합뉴스]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이 ‘의료 공백’ 사태 해결과 전공의·의대생 보호를 위해 다시 한번 머리를 맞댄다. 의대 교수들은 환자도 지켜야 하지만, 면허정지와 유급 등 불이익에 처할 전공의와 의대생들을 ‘스승’으로서 보호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14일 의료계에 따르면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는 이날 저녁 8시 온라인 회의를 열고 의대생들의 집단휴학과 전공의 미복귀 사태 등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교수들의 집단행동에 대해서도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 전의교협과는 별개로 각 의대 교수들의 사직 움직임은 점차 확산하고 있다.

한동훈, 부산 격전지 찾아 표심 공략...구포시장 방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4·10 총선에서 격전지로 꼽히는 ‘낙동강 벨트’를 찾아 표심을 공략한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부산 북구의 최대 전통시장인 구포시장을 가장 먼저 찾는다. 부산 북갑은 국민의힘 서병수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후보가 맞붙는 지역구다. 한 위원장은 부산·울산·경남 권역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 서 후보와 함께 시장을 둘러보고 상인회와 간담회를 할 예정이다. 이후 부산 사하구 괴정골목시장을 찾아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은 뒤 거리에서 시민들을 만난다. 부산 사하갑·을에 각각 출마한 이성권 후보와 조경태 후보도 동행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명, 대전·오송 등 방문해 중원 공략...민생 현황 살펴

이재명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표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4일 대전과 세종, 충북 청주 등 충청 지역을 방문해 중원 공략에 나선다. 이 대표는 먼저 민주당 대전시당에서 대전 지역 총선 출마자들과 필승 결의대회를 연다. 이어 대전 중구에 있는 제과점인 성심당 본점 등을 방문해 민생 현황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 대표는 다음으로 세종시 세종전통시장, 충북 청주시 육거리종합시장을 연이어 방문해 상인들과 만나고 민주당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이 대표는 청주시청 임시청사에 마련돼 있는 오송 지하차도 참사 합동분향소를 참배하고 참사 유가족과도 면담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