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오늘 서울의대 ‘사직서 제출시기’ 논의...교수마저 병원 떠날까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해 병원을 떠난 전공의에 이어 의대 교수들의 집단사직마저 가시화하면서 의료 현장의 ‘대혼란’이 불가피해졌다. 전국 의대 교수들이 오는 25일을 사직서 제출 시기로 제시한 가운데, 이보다 앞서 사직서를 제출하려던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들도 일정을 조율하기로 했다. 18일 의료계에 따르면 서울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5시 서울대병원과 분당서울대병원, 보라매병원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총회를 열고 사직서 제출 시기를 논의한다. 이날 회의서 서울의대 교수협 비대위는 예정대로 사직서를 제출할지, 전국 의대 교수 비대위의 일정에 맞출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경찰, ‘신종 조폭범죄’ 특별단속...엄중 경고조치 계획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는 18일부터 7월 17일까지 4개월간 조직폭력 범죄를 특별 단속한다. 단속 대상은 조폭 개입 불법 대부업·대포물건 등 기업형·지능형 불법행위, 집단폭행·건설현장 폭력행위 등 서민 대상 불법행위 등이다. 특히 신규 유형의 조폭 범죄에 해당하는 조폭 개입 신종 사기(리딩방 운영·비상장주식 사기), 도박 등을 집중적으로 단속할 방침이다. 단속은 신설된 전국 형사기동대와 경찰서 341개 팀 1천614명으로 구성된 전담수사팀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형사기동대를 통해 조직폭력배의 회합 등 첩보를 입수하면 초기 단계부터 대응팀을 운영해 엄중 경고 조치할 계획이다.

황선홍 자리비운 U-23 축구대표팀, 사우디 친선대회 참가차 출국

황선홍 U-23 대표팀 감독 겸 A대표팀 임시감독 [사진/연합뉴스]
황선홍 U-23 대표팀 감독 겸 A대표팀 임시감독 [사진/연합뉴스]

황선홍호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 참가를 위해 1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로 출국했다. 3월 A매치 기간인 18일부터 26일까지 사우디 담맘에서 열리는 WAFF U-23 챔피언십은 내달 15일 카타르에서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을 겸해 열리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의 전초전 성격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원래 황선홍 U-23 대표팀 감독이 직접 팀을 이끌고 갈 예정이었으나 그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경질로 사령탑이 공석이 된 A대표팀의 임시 감독을 맡게 되면서 U-23 대표팀은 ‘황선홍 없는 황선홍호’가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