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회 본회의서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 이 대표 불참

이재명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대표 [사진/연합뉴스]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의 체포동의안 표결이 이뤄지지만, 이 대표는 불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은 공지문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1일 자신의 체포동의안 표결이 이뤄지는 국회 본회의에 불참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전날 SNS로 “명백히 불법 부당한 이번 체포동의안의 가결은 정치검찰의 공작 수사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라며 “검찰 독재의 폭주 기관차를 국회 앞에서 멈춰 세워달라”며 당 의원들에게 ‘부결’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이 대표의 체포동의안은 국회 본회의에 상정돼 곧 무기명 표결 절차에 돌입한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 ‘마약 투약’ 혐의로 불구속 기소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수사부(신준호 부장검사)는 21일 전 씨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전했다. 검찰은 “범행을 인정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불구속 기소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전 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미국에서 ‘엑스터시’라 불리는 향정신성의약품 MDMA(메틸렌디옥시메탐페타민), LSD(리서직산디에틸아마이드), 케타민, 대마 등 4종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멤버 확정... 고척돔 훈련 예정

류중일(오른쪽) 감독,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발표 [사진/연합뉴스]
류중일(오른쪽) 감독,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발표 [사진/연합뉴스]

오는 23일 개막하는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대회 4연패에 도전하는 한국 야구대표팀이 최종 멤버를 확정했다.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 경기력향상위원회와 KBO 전력강화위원회는 21일 부상 중인 외야수 이정후(키움 히어로즈)와 투수 구창모(NC 다이노스)를 제외하고, 김성윤(삼성 라이온즈)과 김영규(NC)를 최종 명단 24명에 포함했다. KBO는 확정된 24명 가운데도 부상 영향으로 경기력이 저하되는 선수가 확인되면 남은 기간 교체를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은 2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첫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고, 한국 야구는 10월 1일 홍콩과 첫 경기를 치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