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EU, 대한항공-아시아나 합병 심사발표 예상...‘조건부 승인’할까

[사진/연합뉴스 TV]
[사진/연합뉴스 TV]

유럽연합(EU) 경쟁당국인 EU 집행위원회(EC)가 13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에 대한 심사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EC는 두 항공사의 기업결합 심사와 관련해 ‘2024년 2월 14일 전까지’ 결론을 내겠다는 입장을 밝혀 왔고, 현지시각 이날 오전 그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항공업계에서는 EC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대한항공은 EC의 조건부 승인이 내려지면 최종 승인 여부가 판가름 나는 올해 말 이전에 유럽 노선 일부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에 이관하는 등 경쟁 제한 우려 해소 조치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尹, 기업 출산장려금에 “다양한 지원방안 즉각 강구하라”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기업의 자발적인 출산 지원 활성화를 위해 세제 혜택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즉각 강구하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최근 일부 기업들이 대규모 출산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저출산 극복을 위한 기업 차원의 노력이 확산하는 데 대해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대통령실 김수경 대변인이 전했다. 최근 출산장려금을 파격적으로 지급한 기업의 대표 사례는 부영그룹이다. 부영그룹은 2021년 이후 출산한 임직원 자녀 70여 명에게 1억 원씩 총 70억 원의 출산장려금을 지급했다. 그러나 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근로소득’이 아닌 ‘증여’ 방식으로 지급하기로 했다

축구협회 임원들, 클린스만 거취 논의…회장은 불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대한축구협회 ‘경기인 출신’ 임원들이 모여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우승에 실패한 위르겐 클린스만 대표팀 감독의 거취를 놓고 자유토론을 벌였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대한축구협회 경기인 출신 임원들이 오늘 오전 협회에서 아시안컵에 대한 리뷰와 대회의 전반적인 사안에 대한 자유토론 방식의 회의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정몽규 회장은 불참한 가운데 지난해 5월 부임한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 출신인 김정배 상근 부회장 주재로 장외룡·이석재·최영일 부회장, 마이클 뮐러 전력강화위원장, 정해성 대회위원장, 이정민 심판위원장, 이임생 기술위원장, 황보관 기술본부장, 전한진 경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