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스라엘-하마스, 휴전 이틀 연장하기로...하루 10명씩 인질 석방할 듯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 [사진/연합뉴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들 [사진/연합뉴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일시 휴전을 이틀 연장하기로 합의했다고 로이터, AFP 통신 등 외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측의 휴전, 인질 석방 협상을 중재해 온 카타르 외무부의 마지드 알 안사리 대변인은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가자지구의 인도적 휴전을 이틀간 연장하는 데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고 전했다. 하마스 측도 중재자인 카타르, 이집트와 이틀간 휴전 기간을 늘리는 데 합의했다고 확인하면서 “조건은 이전 휴전과 같다”고 밝혔다.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도 이틀간의 휴전 연장 합의를 확인하면서, 휴전 기간에 20명의 이스라엘 여성과 아동 인질이 풀려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이스라엘은 아직 휴전 연장 합의 사실을 공식 확인하지 않았다.

국회, 이종석 헌재소장 후보자 청문보고서 채택

국회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8일 전체회의를 열어 이종석 헌재소장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 후보자가 지난 2018년 헌법재판관 후보자 청문회 때 위장전입 문제 등에 대해 사과한 점을 고려해 이변이 없으면 청문보고서 채택에 합의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회 대법원장 후보자 인청특위는 전체회의를 열어 조희대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다음 달 5∼6일 실시하는 내용의 청문회 실시계획서를 채택할 방침이다.

조규성, 미트윌란 대승 주역...정규리그 ‘5연승’

조규성 [사진/연합뉴스]
조규성 [사진/연합뉴스]

한국 축구대표팀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풀타임 출전한 덴마크 프로축구 미트윌란이 대승을 거두고 정규리그 5연승을 내달렸다. 미트윌란은 28일(한국시간) 덴마크 실케보르의 JYSK 파크에서 열린 실케보르와 2023-2024 덴마크 수페르리가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4-1로 완승했다. 최근 5연승과 함께 10경기(7승 3무) 연속 무패를 달성한 미트윌란은 승점 33을 기록, 선두 코펜하겐(승점 33)과 어깨를 나란히 했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2위에 랭크됐다. 한편, 조규성은 이번 시즌 정규리그에서 6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