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은 어디일까?

한국관광공사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핫 이슈 여행지'를 테마로 5월에 가볼 만한 곳 5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한국관광공사는 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강원 삼척 으로 떠나는 봄날의 유채꽃 여행. 동해안의 바닷냄새와 향긋한 꽃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 해안 드라이브까지 한다면 일석삼조!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으로 삼척 설레는 여행 완성"이라며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으로 좋은 여행지를 소개했다.

▲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은 어디일까?(출처/한국관광공사)

지역별 축제를 살펴보자면 서울·수도권에서 가볼 만한 곳은 다음과 같다.

먼저 첫 번째는 서울 광진구서 열리는 '대한민국 어린이 축제'는 5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서울 광진구에 있는 어린이회관에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과학교실·천체탐험 등의 '푸른 꿈 학교'부터 소방안전체험·페이스 페인팅 등 각종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는 경기도 양주 광적면 조명박물관에서 열리는 '빛나는 어린이축제'다. 이 축제는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에 개최되며 조명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팅 체험, 빛 공해에 대한 정보와 배움을 가져가는 빛 공해 체험, 나만의 유리공예 체험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에버랜드와 드래곤힐스파, 국립중앙박물관, 국화, 테마동물원 주주에서도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특별 이벤트가 열리니 참고해 보면 좋겠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