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15 KBO 리그 시범경기에서 화제의 중심이 됐던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높은 시청률이 관심을 끌고 있다.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결과를 따르면 8일 SBS 스포츠에서 생중계된 2015 타이어뱅크 KBO 시범경기 한화-LG전은 1.05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범경기로는 이례적으로 1% 시청률을 돌파했다.

이날 같은 경기를 생중계한 MBC스포츠플러스는 0.846%의 시청률을 기록해, 두 채널을 합산한 한화-LG전 시청률의 경우 2%에 육박했다.

▲ 2015 KBO 리그 시범경기에서 화제의 중심이 됐던 한화 이글스와 LG 트윈스의 높은 시청률이 관심을 끌고 있다.(출처/KBO 리그 페이스북)

한화 김성근 감독의 부임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이번 경기는 입장권이 유료로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2경기 연속 매진의 기염을 토했다.

관중 수로 흥행을 예감케 한 이번 경기는 시청률에서도 두각을 보이며 또 한 번 팬들의 관심을 방증했다.

한편 SBS 스포츠에서는 LG 직원인 이종열, 최원호 해설위원, MBC 스포츠에서는 전 한화 코치인 이종범, 정민철 해설위원이 각각 마이크를 잡아 해설 경쟁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2015 시즌부터 SBS 스포츠에 합류한 이종열, 최원호 위원은 편안한 목소리와 깔끔한 방송언어로 군더더기 없는 중계방송을 보여줬다. 두 사람은 선수 경험과 그동안의 연구를 토대로 세부적인 부분까지 짚어주는 세심한 해설로 호평을 받았으며, 데뷔전부터 뛰어난 방송 역량을 보여줘 기대감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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