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살균제 관련 SK케미칼-애경산업 전 대표 등 무죄 선고 받아 外 [오늘의 주요뉴스]
가습기 살균제 관련 SK케미칼-애경산업 전 대표 등 무죄 선고 받아 外 [오늘의 주요뉴스]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1.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가습기 살균제 관련 SK케미칼-애경산업 전 대표 등 무죄 선고 받아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가습기 살균제 사태에 연루돼 재판에 넘겨진 SK케미칼과 애경산업 전직 임원들이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3부(유영근 부장판사)는 12일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기소된 홍지호 전 SK케미칼 대표와 안용찬 전 애경산업 대표 등에 대해 "공소사실이 충분히 증명되지 않았다"면서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클로로메틸아이소티아졸리논(CMIT)·메틸아이소티아졸리논(MIT) 성분 가습기 살균제가 폐 질환이나 천식을 유발한다는 사실이 입증됐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강원 홍천서 산불, 국유림 1천500㎡ 소실...남은 불씨 진압 중

12일 오전 11시 44분쯤 강원 홍천군 동면 좌운리에서 입산자 실화로 추정되는 산불이 나 3시간여 만에 꺼졌다. 산림당국은 산림청 헬기 1대를 비롯해 특수진화대원 25명과 공무원 30명 등을 투입해 오후 3시 6분쯤 주불 진화를 마치고 남은 불씨를 진압하고 있다. 이 불로 국유림 0.15㏊(1,500㎡)가 탔으며 산림당국은 정확한 산불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한국 바둑 신진서 9단, 생애 처음으로 응씨배 결승 진출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바둑의 신진서 9단이 생애 처음 응씨배 결승에 진출했다. 신진서는 12일 서울 한국기원과 중국 베이징 중국기원에서 온라인 대국으로 열린 제9회 응씨배 세계프로바둑선수권 준결승 3번기 제2국에서 중국 자오천위 8단에게 277수 만에 백 1점승을 거뒀다. 신진서의 결승 상대는 중국 셰커 8단과 일본 이치리키 료 9단의 승자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