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조국, 영장실질심사 받기 위해 법원 출석..."영장 심사 내용 동의 못 해“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청와대 감찰 무마 의혹과 관련해 피의자 심문을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했다. 조국 전 장관은 26일 오전 서울동부지법에 도착해 취재진 앞에 섰다. 그는 "그동안 가족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검찰의 끝이 없는 수사를 견디고 견뎠다"며 "검찰의 영장 신청 내용에 동의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조 전 장관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동부지법 105호 법정에서 권덕진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다.

현대상선, 국적선사 첫 여성 선장 탄생...'현대커리지호' 전경옥 선장

우리나라에서 국적선사 첫 여성 선장이 탄생했다. 현대상선은 26일 국적선사 첫 여성 선장에 승선 경력 11년차인 전경옥 씨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명된 전 선장은 2005년 2월 한국해양대 해양경찰학과를 졸업하고, 같은해 현대상선에 3등 항해사로 입사했으며 이후 2006년 2등 항해사, 2008년에는 1등 항해사로 승진했다. 입사 후 벌크선 1년 근무 외에 계속 컨테이너선만 타온 전문가다. 전 선장은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 해양대학교에 여성이 입학한지 거의 30년이 된 시점에 첫 여성 선장이 탄생했다”며 “큰 영광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토티넘 모리뉴 감독, 손흥민 두둔하고 나서...“3경기 출전정기 징계 과도해”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토트넘의 조제 모리뉴 감독이 손흥민을 두둔하고 나섰다. 한국 시간으로 26일 모리뉴 감독은 영국의 한 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3경기 출전정지 징계는 과도하다고 지적했다. 모리뉴 감독은 “파울을 당한 선수가 과도한 리액션을 보이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이를 용납해서는 안 되며 주심 판정이나 징계에 반영되어서도 안 된다”고 말했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23일 첼시와의 경기에서 뤼디거와 볼을 경합하다 넘어진 뒤 발을 뻗어 가슴을 가격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