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제이홉 팬클럽인 ‘제이홉 서포터즈’(정호석꽃길조성단)와 함께 서울숲 공원 내에 특색있는 디자인 벤치 정원인 ‘제이홉 숲’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이홉 숲[연합뉴스 제공]
제이홉 숲[연합뉴스 제공]

제이홉 숲은 서울숲 중앙연못과 물놀이터 사이에 새롭게 조성된 숲 정원으로 20㎡ 규모의 부지에 산수국, 백리향, 스카이로켓향나무 등 다양한 수목과 화초류를 심었다. 그룹 BTS 제이홉이 평소 서울숲을 산책하며 애정을 가진 장소에 조성됐으며 제이홉 서포터즈가 기부에 나섰다.

제이홉의 J를 형상화한 벤치인 J벤치에 앉으면 서울숲 호수 경관을 바라볼 수 있다. 

정원에는 제이홉의 노래 ‘이퀄 사인’(Equal Sign)의 가사 일부(나이를 넘어 성별을 넘어 국경을 넘어 어쩌면 모두의 숙제 같은 것 나부터 깨우쳐 차별 아닌 차이인 것 편견의 피해자 알아야 해 그건 우리인 것)와 QR코드가 새겨진 박스가 설치되어 있다. 

서울시는 17일 제이홉 서포터즈와 제이홉 유지관리 등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이 협약으로 제이홉 서포터즈는 제이홉 숲 사업을 후원, 후원 물품을 기탁하고, 향후 5년간 서울시와 함께 시설물 유지관리를 맡게 됐다.

김인숙 동부공원여가센터소장은 “서울숲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시민과 함께 가꾸어가는 서울숲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