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심재민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 | 최근 국제 사회에서 외계인의 존재 여부가 다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멕시코 의회 청문회에 ‘외계인 시신’이라는 주장과 함께 괴물체가 등장한 뒤 진위 논쟁이 지속하고 있는 것. 

‘외계인 시신’은 지난 13일 멕시코 의회 청문회에서 언론인이자 오랫동안 미확인비행물체(UFO) 전문가를 자처한 호세 하이메 마우산이 들고 나온 미라처럼 보이는 물체를 말한다. 마우산에 의해 관에 담겨 전면이 개방된 이 시신은 손가락 각각 세 개에 길쭉한 머리를 갖고 있으며, 쪼그라들고 뒤틀린 모습이다.

마우산은 이를 공개하며 ‘인간이 아닌 존재’의 시신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 물체가 2017년 페루 나스카 인근의 모래 해안 깊은 곳에서 발견됐으며, 1천년 된 비(非) 인간 존재라고 주장했다. 또 마우산은 두 시신 중 하나는 암컷이라면서 몸 안에 알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는 소셜미디어를 통해서도 빠르게 퍼졌고, 마우산 주장의 진위 여부와 관계 없이 그가 들고 나온 ‘외계인 시신’에 대한 관심은 뜨겁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우선 이 시신이 발견된 장소가 흥미롭다. 마우산은 이 시신이 2017년 페루 나스카 인근의 모래 해안 깊은 곳에서 발견됐다고 말했다. 이 지역은 거대한 지상 그림, 나스카 라인으로 유명하다. 하늘에서 내려다봐야만 형상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나스카 라인은 고대 원주민 공동체에서 그린 것으로 여겨진다.

마우산은 탄소연대측정법에 따르면 이 시신은 1천년 된 것이라며, 지구상에 존재하는 어떤 다른 존재와도 관련 없는 비(非) 인간 존재라고 주장했다. 그는 "모든 증거의 끝판왕"이라며 "만약 DNA가 (검사 결과) 그들이 인간이 아닌 존재이고, 세상에 이와 같은 존재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면 그렇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다만 그는 아직 이를 '외계인'이라고 부르고 싶지는 않다고 덧붙였다.

지난 12일 3시간 이상 이어진 청문회에서 의원들은 특별한 입장을 취하지는 않았다. 외계인의 존재를 믿는 것은 자유였지만, 참석자들은 발언에 앞서 진실만을 말할 것을 선서했다고 AP는 전했다. 집권당 국가재건운동(MORENA·모레나)의 세르히오 구티에레스 루나 의원은 "모든 목소리와 의견"을 듣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외계인과 관련해 투명한 대화가 이뤄진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한편, 앞서 미 의회도 7월 말 비슷한 주제로 청문회를 연 바 있다. 이 자리에는 미 정보요원을 지낸 공군 소령 출신 데이비드 그러시가 참석해 미 정부가 미확인비행현상(UAP)과 관련한 기기와, 이를 조종하는 비인간 존재의 유해를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한 미국항공우주국(NASA) 입장은 ‘글쎄’다. NASA에서 미확인비행현상(UAP)을 연구한 데이비드 스퍼겔은 그런 시신이 있다면 표본을 과학자 공동체에 맡기라고 제안했다. 그동안 수집된 미확인 비행물체(UFO) 기록에서 외계인과의 관련성을 보여주는 증거는 찾지 못했다는 전문가 연구팀의 보고서가 그 바탕이 된다. 연구팀은 이 보고서에서 "현재까지 동료들의 검토를 거친 과학 문헌상에서 UAP의 외계 기원을 시사하는 결정적인 증거는 없다"고 결론지었다. 연구팀은 "UAP와 관련해 우리가 직면한 문제는 이러한 이례적인 목격을 설명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라며 "목격자 보고서들은 그 자체로 흥미롭고 설득력이 있지만 재생할 수 없고, 출처에 대한 확실한 결론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가 부족하다"고 설명했다. 참고로 UAP는 상공에서 목격됐지만 설명할 수 없는 현상을 지칭하는 용어로, 외계 우주선이라는 뉘앙스가 있는 UFO 대신 공식적인 용어로 사용된다.

그동안 끊임없이 제기되어 온 외계인 존재에 대한 가설과 주장들. 이를 둘러싼 진위 논란 역시 단짝처럼 오랫동안 이어져 왔다. 최근 멕시코 의회에서 나온 마우산의 ‘외계인 시신’은 과학적 신뢰를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