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3월 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환경부
국립공원에서 전하는 봄꽃소식 따라 나들이 가세요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립공원의 봄꽃 개화소식과 함께 국립공원별 야생화 관찰시기, 장소 등 봄철 국립공원 탐방정보를 공개했다. 각 공원별로 개화시기에 따라 국립공원을 방문한다면, 봄 소식을 전하는 야생화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보건복지부
로타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증가 추세, 예방 수칙 준수 당부
: 질병관리본부는 로타바이러스 감염증의 신고 건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로타바이러스 감염증의 예방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였다. 손씻기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환자 구토물 처리 시 소독 등 집단 시설의 철저한 환경 관리를 강조하였다.

● 문화체육관광부
‘미리 보는 패럴림픽’ 제3회 평창 패럴림픽 데이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함께 3월 4일 낮 12시 30분 강릉 컬링센터에서 ‘제3회 2018 평창 패럴림픽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리 즐겨라, 느껴라 열정의 패럴림픽!’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홍보 행사가 마련됐다.

● 행정자치부
안전요건을 갖춘 전기자전거 자전거도로 달린다
: 내년부터 안전요건을 충족하는 ‘전기자전거’는 자전거 범주에 포함돼 운전면허를 취득할 필요 없이 자전거도로를 통행할 수 있게 된다. 안전한 자전거도로 통행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앞으로 전기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 교육부
- 현장실습, 실무역량 강화 중심으로 확 바뀐다!
: 교육부는 대학생 현장실습의 수업 요건 강화, 운영 자율성 확대 등을 위한 「대학생현장실습운영규정」 개정안을 확정 공고하였다고 밝혔다. 대학생 현장실습이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목적에 맞게 ‘수업’ 요건을 갖추도록 함으로써 현장실습의 질적 내실화를 도모하였다.

● 고용노동부
‘함께 일하는 행복한 일터’장애인고용 인식개선을 위한 참신한 작품 찾아요
: '2017년 제26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함께 일하는 행복한 일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그래픽디자인, 사진, UCC동영상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작품은 3월 20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keadcontest.co.kr)를 통해 접수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