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요가] 다리가 길어지는 스트레칭 효과 ‘백워드리닝과 포워드리닝 자세’ [시선뉴스]
[건강UP요가] 다리가 길어지는 스트레칭 효과 ‘백워드리닝과 포워드리닝 자세’ [시선뉴스]
  • 보도본부 | 문선아 PD
  • 승인 2016.06.15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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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선뉴스 문선아] 여름이 다가오면서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입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무더운 여름에 짧은 옷으로 시원함을 즐기고 싶지만 울퉁불퉁하거나 굵은 다리 때문에 짧은 하의를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각선미가 아름다운 다리를 위해서는 틈틈히 스트레칭을 하여 다리가 붓지 않고 근육이 아름답게 잡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Lesson UP-플라잉 요가편에서는 힙과 허벅지 근력, 다리 스트레칭에 효과가 있는 백워드리닝과 포워드리닝 자세를 최보은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백워드리닝과 포워드리닝 자세

<운동 순서와 주의사항>

1. 해먹 앞에 선 후 플럼 라인 아래에 선다.
2. 양팔을 뒤로 가져가 해먹을 가볍게 말아 쥔다.
3. 해먹을 견갑골 하단으로 위치시킨다.
4. 해먹을 앞으로 당겨 긴장 상태를 유지한다.
5. 무릎을 굽혀 무게중심을 아래로 향하게 한다.
6. 무게 중심을 뒤로 보내 등 뒤로 해먹에 기대 사선으로 서며 백워드리닝 자세를 완성한다.
7. 균형을 잡은 후 양옆으로 양팔을 길게 뻗어낸다.
8. 무릎을 굽히면서 앞으로 무게중심을 옮겨 포워드리닝 자세로 이어간다.

 

운동 Tip

Tip. 골반이 쳐지지 않도록 배꼽 끌어당겨 코어에 힘을 준다.
Tip. 뒤꿈치는 바닥을 향해 누르고 엉덩이는 뒤로 빼지 않은 채 골반 앞으로 향하게 위치시킨다.

한편 Lesson UP-플라잉요가편은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최지민 / 연출 : 문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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