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안녕하세요 즐거운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문재인, 안철수 혁신안 수용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안철수 의원의 혁신안을 전면 수용했습니다.
전날 ‘혁신전당대회’를 거부한 문 대표가 다시 안 의원의 혁신안을 수용한 것은 안 의원과의 협력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서로 보입니다.

▲ (사진출처/위키미디어, 픽사베이, 법무부, 위키백과, SM엔터테인먼트)

2. 사법시험 폐지 유예, 로스쿨 학생 집단 반발

정부의 사법시험 폐지 유예 발표에 로스쿨 학생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로스쿨생들은 총회를 통해 압도적인 찬성으로 수업과 시험 거부를 결의했습니다.
고려대와 연세대 등 서울 시내 6개 대학의 로스쿨 학생들도 학사일정 거부와 집단 자퇴에 동참하고, 나머지 로스쿨도 차례로 긴급 총회를 열 예정입니다.

3. 폭설 대비, 스노우 체인 장착 방법

서울의 첫 대설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운전자들의 눈길 안전 운전을 위해 스노우체인 장착 방법 알려드립니다. 스노우체인은 기본적으로 전륜구동차는 앞바퀴에, 후륜구동차는 뒷바퀴에 장착합니다. 시중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우레탄 체인을 장착할 때는 체인을 타이어 안쪽으로 넣고 아래쪽 체인을 연결하면 됩니다. 이어서 타이어 아래쪽 체인의 양쪽 끝을 들어 올려 안쪽과 바깥쪽의 후크를 연결합니다. 이후 고무링을 하나씩 걸면 끝입니다. 스노우체인을 장착했을 때는 시속 40km 이하로 저속 운행을 하는 것이 좋으며 코너링을 할 때에는 최대한 속도를 줄여야 체인의 탈락이나 파손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위키미디어, 픽사베이, 법무부, 위키백과, SM엔터테인먼트)

4. 태티서 컴백, 음원 차트 싹쓸이
소녀시대의 유닛 그룹, 태티서가 컴백했습니다.
태티서는 음원 사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앨범 디어 산타의 음원을 전곡 공개했습니다. 타이틀곡 '디어 산타'는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태티서의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다. 행복한 금요일 저녁 되길 바랍니다. 시선뉴스 이다희였습니다.

의상협찬 - 여성 큰옷 쇼핑몰 제이스타일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