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불경기가 지속되고 있지만 오히려 창업에 대한 열기는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창업 아이템이나 여러 입지 조건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1인가구가 증가하고 외식 인구 또한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들의 외식 창업에 대한 관심도 매우 높다. 하지만 외식 창업의 경우 너무 트랜디한 아이템을 선정할 경우 실패할 확률이 낮지 않기 때문에 세심한 검토가 필요하다.

 

특히 요즘에는 피자프랜차이즈를 활용한 피자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피자가 딱히 외식 트랜드에 민감한 아이템이 아니며 나홀로 창업이 아닌 검증된 피자프랜차이즈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요즘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피자창업은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이다. 홈대제임스시카고피자(http://jameschicagopizza.com/)는 이미 많은 시카고피자체인점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도 계속해서 시카고피자가맹점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피자프랜차이즈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의 한 관계자는 “피자는 지난 20년 동안 한국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아이템이다. 트랜드를 타지 않는 아이템이라는 측면에서 더욱 피자창업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시카고피자의 경우는 트랜드를 타는 아이템이 될 수 있지만 피자 자체는 트랜드에 민감한 아이템이 전혀 아니다. 때문에 꾸준한 메뉴 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공가도를 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카고피자체인점에 대한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는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는 실제로 지난 5월 ‘딸기피자’라는 신메뉴를 출시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도 신메뉴 개발에 소홀하지 않을 것임을 피력했다.

피자창업으로 주목 받는 홍대제임스시카고피자는 지난 2014년 8월 오픈 후 1년도 지나지 않아 서울, 경기, 대구, 경상, 전라 등에 시카고피자가맹점을 오픈했으며 심지어 중국 상해에까지 시카고피자가맹점을 오픈하는 등 해외에 진출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예비 피자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