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특허받은 웰빙도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피자마루의 (주)푸드죤에서 정통 나폴리피자 전문점 ‘셰프존’을 소래포구에 오픈해 화제다.

소래를 찾은 관광객의 입소문을 타며 소래포구 맛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셰프존은 화덕부터 식재료까지 나폴리피자의 전통을 그대로 재현한 정성과 자부심이 곳곳에 묻어난다.

셰프존에 따르면, 이 피자전문점은 직접 공수해 온 이태리 자연 화산석을 화덕장인이 직접 쌓아올리는 전통 나폴리 방식으로 화덕을 제작했다. 화덕 인테리어만 흉내 내는 여느 피자집들과는 차원이 다르다.

 

전통 화덕 피자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어떤 방식으로 조리했느냐다. 화덕피자는 ‘불의 예술’이라 불릴 만큼 섬세한 조리방식이 특징이다. 이에 이 피자전문점은 일반 가스오븐 대신 참나무로 불을 때는 전통방식을 선택했다.

셰프존에 들어서면 둥근 화덕 아래 차곡차곡 쌓여있는 참나무와 은은하게 풍겨오는 ‘참나무향’을 경험할 수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셰프존 관계자는 “400도 이상의 고온이 유지되는 화덕에서 조금만 타이밍이 맞지 않아도 피자가 타버리거나 설익어 풍미가 떨어진다”며 “우리 피자전문점은 이탈리아요리 전문 셰프로 멤버를 구성해 나폴리 전통화덕이 만들어내는 식자재의 앙상블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화덕피자의 특징이다”며 “피자도우에 깊이 베어 있는 참나무향이 식감을 자극하고, 화덕피자 특유의 바삭하고 쫄깃한 도우와 풍부한 맛을 지닌 자연산치즈로 정통 나폴리피자 맛을 재현했다”고 전했다.

화덕피자 맛의 비밀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셰프존 한쪽에 위치한 해산물 수조에 그 답이 있다. 도우에 올리는 신선한 해산물로 식감을 더한 것. 셰프존에서 사용하는 모든 해산물 식자재는 소래포구에서 공수해 온 것으로, 매장 내 자체 수조에 보관하였다가 주문이 오면 바로 손질하여 내놓는다. 당연히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화덕피자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화덕피자 외에도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마련돼 있다. 바다향이 가득한 감칠맛을 느끼길 원하는 이들을 위해 싱싱한 모둠조개와 가리비로 맛을 낸 시원하고 매콤한 국물파스타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구운 통오징어와 그릴새우, 가리비가 조화를 이루는 ‘바다 파스타’를 비롯해 찹스테이크 그라탕을 함께 세팅한 ‘해산물모둠플레이트’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셰포존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옥상정원과 미니축구장, 음악회도 운영 중이며, 음악회는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토요일 저녁에 열린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