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과 관련, "2005년 참여정부 때 발생한 국정원 불법 감청 사건은 국정원이 관행적으로 하던 불법 도·감청을 근절하고 국민의 정보기관으로 새 출발하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국정원이 새롭게 출발하는 계기가 되어야 하고 국정원의 진솔한 고백과 반성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 문재인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 해킹 의혹과 관련 진솔한 고백과 반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출처/문재인 페이스북)

문 대표는 국회의원 정수 논란과 관련, "지금은 국정원 불법해킹 의혹을 규명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때"라며 "권역별 비례대표제를 하려면 지역구 비례대표 정수 보정이 필요하다. 그러나 의원정수를 꼭 늘려야 하는 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어떤 경우든 충분한 논의로 당론을 모으고 신중하게 국민 동의를 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의원 정수 문제가 너무 앞질러 안 가게 신중하게 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표는 전날 정부가 발표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서는 "전체적으로 청년실업을 해결하는데 턱없이 부족하다"며 "절반 이상 일자리가 단기인턴제이고 기존 구조를 답습한 단기처방이다"고 혹평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제시한 청년일자리 20만개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강력대책이 필요하다"며 ▲청년 고용에 대한 국가책임 강화 ▲청년고용 활당제 300인 이상 민간기업 확대 ▲최대노동시간 감축을 통힌 일자리 증대 ▲구직수당 등 청년실업 사회안전망 강화를 해법으로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