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윤 대통령 “인천 원도심 신속 재개발...서울까지 통근 30분 혁명 시작”

인천 민생토론회, 발언하는 윤석열 대통령[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인천 민생토론회, 발언하는 윤석열 대통령[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은 7일 인천 원도심을 신속히 재개발하고 서울로 통근 편의를 대폭 개선하는 동시에 항공·해운·물류 산업을 중심으로 인천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인천시청에서 ‘대한민국 관문 도시, 세계로 뻗어가는 인천’을 주제로 연 18번째 민생토론회에서 이같이 강조하며 “인천의 바다, 하늘, 땅 모두를 확실히 바꿔 놓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인천을 교두보로 우리의 전략산업인 항공 산업과 해운 산업의 대혁신을 이뤄내야 한다”고 전했다.

검찰,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임종석·조국 재수사 본격화

2018년 지방선거 당시 ‘울산시장 선거 개입’ 사건을 재수사하는 검찰이 7일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정원두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세종시 대통령기록관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문재인 정부 청와대에서 생산한 지정기록물 등을 확보하고 있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 등은 송철호 전 울산시장이 2018년 지방선거에서 당내 경선 없이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단독 공천받는 데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당시 송 전 시장의 경쟁자였던 임동호 전 민주당 최고위원과 심규명 변호사 등에게 다른 자리를 제안하며 경선 불출마를 종용했다는 것이 의혹의 골자다.

‘풀소유’ 혜민스님 3년만에 방송 복귀

방송으로 모습 드러낸 혜민스님[BTN 공개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이른바 ‘풀(full) 소유’ 논란으로 공개 활동을 자제했던 혜민스님이 3년여만에 방송에 복귀했다. 7일 불교계에 따르면 혜민스님은 불교계 방송사인 BTN이 4일 방영한 새 프로그램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 혜민입니다’에 출연해 “승려로서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참회한다”며 “여러분들의 조언을 가르침으로 삼아 승려의 본분인 포교와 전법, 보시와 봉사에 더 힘을 쓰겠다”고 밝혔다. 그는 프로그램 서두에서 삼배를 올리고 “많은 분들이 주신 말씀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함께 공부하며 수행하면서 고민을 같이 들어보는 좋은 프로그램을 앞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혜민스님은 2020년 한 방송에서 ‘남산타워 뷰’의 서울 도심 자택을 공개해 불교가 추구하는 가치와 어긋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을 일으켰다. 또 승려가 된 후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 아파트를 구매·보유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돼 ‘풀 소유’ 승려라는 비판에 2020년 말부터 눈에 띄는 활동을 자제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