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문재인 대표 등 당 지도부가 자신에게 내린 출석 정지 처분에 대해 당의 결정을 존중한다며 당분간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지금 어떤 선택이 당의 화합과 단결을 위해 보탬이 될 것인지, 또 어떤 선택이 당의 부담을 덜 수 있을지 고심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문재인 대표도 13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며칠동안 당의 규율과 기강을 위해 많은 생각을 했다.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들었다"며 "정 최고위원이 당분간 자숙의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 정 최고위원에게 자숙을 요청했고 본인도 동의했다"고 밝혔다.

▲ '읍참마속(泣斬馬謖)'이란 '눈물을 머금고 마속의 목을 벤다'는 뜻으로, 사랑하는 신하를 법대로 처단해 질서를 바로잡는다는 말이다.(출처/SBS)

한편 문재인 후보가 말한 '읍참마속(泣斬馬謖)'이란 '눈물을 머금고 마속의 목을 벤다'는 뜻으로, 사랑하는 신하를 법대로 처단해 질서를 바로잡는다는 말이다.

앞서 정 최고위원은 지난 8일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승용 최고위원에게 사퇴하지도 않으면서 사퇴할 것처럼 공갈을 친다며 주승용 의원을 비난했다.

이에 주 최고위원은 정 최고위원의 이같은 발언에 치욕적이라며 사퇴를 표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