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심재민 기자 | 영화 '록키'와 '만달로리안' 시리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할리우드 배우 칼 웨더스가 향년 76세를 일기로 별세했다. AP통신과 CNN 방송 등 미국 매체들에 따르면 지난 2일(현지시간) 웨더스의 매니저 매트 루버는 웨더스가 전날 자택에서 평화롭게 잠든 채로 숨을 거뒀다고 언론에 밝혔다. 구체적인 사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하늘의 별이 된 웨더스는 뉴올리언스에서 자란 웨더스는 초등학교 때부터 연극에 출연했고, 고등학교 때는 운동선수로 활동했다. 대학에서는 연극을 전공하면서 교내 풋볼 선수로도 활동하다 1970년 미국프로풋볼(NFL) 오클랜드 레이더스팀에 입단해 한 시즌을 뛰기도 했다. 대학을 졸업한 뒤에는 '굿 타임스'(1975), '600만달러의 사나이'(1975) 등 TV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다 영화 '록키'를 계기로 본격적인 할리우드 배우의 길로 들어섰다.

[사진 / 영화 '록키' 스틸컷]
[사진 / 영화 '록키' 스틸컷]

그렇게 1976년 개봉된 영화 '록키'에 출연하며 단숨에 스타 반열에 올랐고 흑인들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이 영화에서 그는 주인공 록키와 맞붙는 복싱 헤비급 세계 챔피언 '아폴로 크리드' 역을 맡아 열연했는데, 이후 록키 시리즈 네 편에 출연하며 그 인기는 더욱 광범위해졌다. 이후 1987년 영화 '프레데터'에도 아널드 슈워제네거와 함께 출연해 뛰어난 연기로 흥행을 이끌었다.

왕년의 스타이긴 하지만, 젊은 세대들에게도 눈에 익은 배우이기도 하다. 젊은 세대에게는 디즈니플러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만달로리안'(2019∼2023)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웨더스는 스타워즈 세계관에 바탕을 둔 이 시리즈에서 '크리프 카가'를 연기해 2021년 에미상 게스트 연기상 후보에 오르며 찬사를 받았다.

별세한 배우 칼 웨더스 [연합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별세한 배우 칼 웨더스 [연합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해까지 약 50년간 영화와 TV 시리즈 80편에 출연하며 할리우드 대표 배우로 입지를 다져온 웨더스. 그의 역량은 연출 부문에서도 빛났다. TV 시리즈 '레니게이드'(1995)와 '실크 스토킹스'(1993∼1997), '만달로리안' 등의 몇몇 에피소드를 직접 연출하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생전 인터뷰에서 어린 시절부터 배우 시드니 포이티어와 가수 해리 벨라폰테, 무하마드 알리 등 유색인종의 벽을 깬 스타들을 우상으로 삼았다고 밝힌 칼 웨더스. 그는 충실히 배우의 삶을 살아가며 평생 배우로서 연출가로서의 열정을 불태웠기에 그 역시 많은 이들의 우상으로 기억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