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尹대통령, 네덜란드 국빈 방문
윤석열 대통령이 11∼15일 네덜란드를 국빈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유럽 내 제2교역국이자 반도체 장비 산업 강국인 네덜란드와 경제 협력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313)

2. 총선 예비후보자 등록 시작
제22대 총선이 120일 앞으로 다가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예비후보자 등록 신청을 개시했다. 첫날인 오늘, 각 지역에서 출사표를 던지며 일찌감치 선거운동에 나서거나, 중진들의 불출마 선언, 신당 창당 등의 이슈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START! 제22대 총선...예비후보자 등록>에 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428)

3. 국민의힘 비대위 체제
국민의힘이 14일 김기현 전 대표의 사퇴에 따라 당을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중진연석회의와 최고위원회의를 잇달아 연 뒤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를 열 상황이 안 된다고 다들 의견을 모아서 비대위 체제로 빨리 지도체제를 구성하는 게 바람직하다는 결론을 냈다”고 밝혔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501)

4. 장제원 불출마
‘친윤(친윤석열)계 핵심’ 인물인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12일 국회에서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전해졌다. 장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불출마를 선언하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377)

5. 탕후루 
과일에 설탕 시럽을 발라 굳힌 ‘탕후루’. 특유의 달콤함으로 인기를 끌어 몇 년 사이에 탕후루 매장이 우후죽순으로 생기기도 했다. 그런데 최근 당 섭취 논란과 함께 유명 탕후루 매장에서 뜨거운 설탕물을 도롯가 배수구에 버리며 탕후루에 대한 다양한 논란이 일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유행하는 탕후루, 그리고 이에 따른 우려들>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cm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485)

6. BTS RM·뷔 입대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RM과 뷔가 11일 현역으로 육군에 입대한다. 또한 2일 지민과 정국까지 입대하면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병역 의무를 이행하게 되는데, 맏형 진은 작년 12월, 제이홉은 올해 4월 각각 입대했고 슈가는 지난 9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318)

7. 녹색섬광
아름다운 해돋이를 보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움직이는 사람들. 특히 바닷가에서 보는, 지거나 떠오르는 태양은 정말 아름답다. 그런데 아주 드물게 해돋이나 해넘이 직전! 수평선 근처에서는 녹색 빛이 보이기도 한다. 이는 바로 ‘녹색 섬광(Green Flash)’이라고 불리는 현상이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녹색 섬광’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417)

8. 2024 키워드 
‘검은 토끼의 해’ 2023년 계묘년이 어느새 끝나가고, 새해가 가까워지고 있다. 바람이 차게 부는 겨울 날씨는 연말이 왔음을 더욱 실감하게 만든다. 미리 보는 키워드 2024년! 어떤 키워드들이 다가올 한 해를 나타낼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133)

9.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10년 넘게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그 배경에는 원작 소설 바탕의 탄탄한 스토리와 누구나 중독될 수밖에 없는 대중적인 선율의 넘버가 있다. 거기에 이번 공연에는 새로이 합류한 주인공들이 다채로운 합으로 신선함을 더했다. 화려한 무대와 웅장한 음악의 조화, 통쾌한 복수를 통해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를 알아본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310)

10. 2024 변경되는 제도들 
정부는 22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정 현안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총 167건의 민생 규제 혁신방안을 발표했다. 국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는 규제를 대거 개선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의 제도들이 어떻게 변경되고 더욱 강력해졌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413)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