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연합뉴스,픽셀즈]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3년 12월 06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사진출처:연합뉴스]

신당 창당 “지지안해” 68% “지지” 25%
내년 4월 총선에서 신당 창당에 대한 의견의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연합뉴스가 여론조사업체 메트릭스에 의뢰해 지난 2~3일 전국 성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는데요. 신당 창당에 ‘지지할 의향이 없다’와 ‘지지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각각 68%와 25% 비율로 나타났습니다. 

내년부터 전방 사단 신병교육대 폐쇄
저출산에 따른 병역 자원 감소로 육군이 내년부터 일부 사단의 신병교육대대를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육군은 내년 1월부터 1사단, 9사단, 25사단의 신병교육대대의 임무를 해제한다고 밝혔으며, 나아가 오는 2041년까지 모든 사단 신병교육대를 없앨 계획입니다. 

이스라엘군, 가자 남부 칸유니스 시가전 개시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 남부 최대 도시 칸 유니스에 처음으로 탱크를 진입시키며 남부 지역서 사실상 시가전을 개시했습니다. 이는 이스라엘군이 하마스 지도부 상당수가 은신해 있을 것으로 보고 지상전 확대를 감행한 것이지만, 대규모 민간인 피해가 우려됩니다.

외식 물가 상승률, 30개월째 전체 평균보다 높아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둔화했지만, 먹거리 물가 상승 폭은 오히려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물가 중 대표 먹거리 지표인 외식 물가 상승률은 30개월 연속 전체 평균보다 높았는데, 안정세를 보이던 농산물 물가마저 큰 폭으로 오른 것이 요인으로 보입니다.

황희찬 리그 8호 골, 울버햄프턴 2연패 탈출
잉글랜드 프로 축구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 황희찬 선수가 시즌 8호 골로 소속팀 울버햄프턴의 2연패 탈출에 기여했습니다. 이로써 EPL 한 시즌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를 처음으로 달성했고, 압도적 지지로 경기 최우수선수에 해당하는 ‘맨 오브 더 매치’ 선정의 기쁨까지 누렸습니다.

평년 대비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도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이상이 될 것으로 보여, 가급적 실외활동을 줄여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