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연합뉴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3년 11월 15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윤 대통령, APEC 참석차 오늘 방미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합니다. 이를 위해 윤 대통령은 서울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2박 4일 미국 방문길에 오릅니다. 아·태 지역 경제성장과 번영을 논의하는 지역 최대 협력체인 APEC에 윤 대통령이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수능 D-1 50만 수험생 예비소집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들은 오늘 예비소집에 참여해 수험 표를 수령하고 선택과목, 주의사항, 시험장을 확인했는데요. N수생 비중이 28년 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한 가운데, 초고난도 문항인 ‘킬러 문항’ 없이 최상위권 변별을 위한 적정 난도의 문항이 출제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해 수능 당일 입실 시각은 오전 8시 10분이며, 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확진자 및 유증상자도 다른 수험생과 같은 교실에서 시험을 치릅니다. 

아이돌 그룹 세븐틴, 유네스코서 연설

아이돌 그룹 세븐틴이 프랑스 파리에 있는 유네스코 본부에서 연설 무대에 섰습니다. 세븐틴은 현지시간 14일 유네스코 총회와 함께 2년마다 열리는 청년포럼에서 단독 연설 무대를 갖고 세계 청년들에게 연대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부상으로 재활치료 중인 멤버 에스쿱스를 제외한 12명이 모두 참석했는데요. 케이팝 가수가 유네스코 총회급 행사에서 하나의 세션 전체를 배정받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오타니, 퀄리파잉 오퍼 거절... FA 시장으로

야구 천재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원 소속팀인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의 퀄리파잉 오퍼를 거절하며 자유계약 시장에 나왔습니다. 퀄리파잉 오퍼는 원소속 구단이 자유계약 선수에게 고액 연봉자 상위 125명의 평균 연봉으로 1년 계약을 제시하는 제도인데요. 오타니 선수는 올해의 상위 125명의 평균 연봉보다 자신의 시장 가치가 높다고 판단해 이를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자 목요일인 내일,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수험생들 모두 보온에 신경 써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