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양원민 기자ㅣ지구촌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발생한다. 알아두면 좋은 글로벌 이슈. 오늘은 또 어떤 사건들이 해외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핫한 지구촌 소식을 알아보자. 

미국 드라마 ‘프렌즈’에서 챈들러 빙 역할을 했던 배우 매튜 페리가 향년 54세로 사망했다.

1. 미드 ‘프렌즈’

시트콤 '프렌즈'[N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트콤 '프렌즈'[N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미국 NBC에서 1994년부터 2004년까지 방영된 미국의 전설적인 시트콤이다. 방영 기간 내내 최고의 인기를 끌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뒀다. 시즌 내내 각 주인공의 헤어스타일, 패션, 에피소드의 소품 등이 화제를 모았다. 에미상 ‘최고의 코미디 시리즈’ 부문을 포함해 다양한 상을 받았다. 마지막 방송 때는 미 전역에서 야외 전광판으로도 방송이 되어 최고의 시트콤이라는 명성에 걸맞은 마무리를 보여줬다.

2. 매튜 페리(Matthew Perry)

배우 매튜 페리[연합뉴스 제공]
배우 매튜 페리[연합뉴스 제공]

배우 존 베넷 페리의 아들로 태어나 ‘240-Robert’에서 아역 배우로 데뷔했다. ‘프렌즈’의 챈들러 빙 역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재치 있는 언변으로 인기를 모았다. 2022년 회고록을 출간해 청소년 시절부터 알코올과 진통제 중독과 끊임없는 싸움을 벌이고 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3. 매튜 페리 사망

2002년 에미상 시상식 때 '프렌즈' 주역 배우들 모습[AP=연합뉴스]
2002년 에미상 시상식 때 '프렌즈' 주역 배우들 모습[AP=연합뉴스]

2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페리는 이날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인근 자택에서 숨진 채로 발견됐다. 페리는 이날 오후 4시께 자택 내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소식통은 현장에서 약물은 발견되지 않았으며, 정확한 사인은 조사 중이나 익사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에 NBC 엔터테인먼트는 “그의 너무 이른 죽음으로 슬픔에 잠겼다”며 “그의 완벽한 코미디 센스와 재치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에게 기쁨을 줬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