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에 나섰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오는 5월 10일까지 CAU Leader MBA(part-time/야간&주말) 과정과 Global MBA(Full-time) 총 2개의 국내 MBA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야간 및 주말 수업으로 꾸려지는 CAU Leader MBA 과정은 2015학년도 후기부터 주 2일 출석만으로도 학위 취득이 가능한 실무형 MBA 과정이 될 전망이다. 전체 수업으로 진행되는 Global MBA 과정은 중국 복단대와 협력한 ▲CAU-FUDAN Finance ▲CAU-Fudan ▲CAU Finance의 세부 과정을 두고 있어 차별화된 한국형 MBA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CAU Leader MBA 과정은 2015학년도 후기부터 금요일, 토요일 수업을 확대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주 2일 수업만으로도 MBA 취득이 가능한 이 과정은 필수과목을 금요일과 토요일에 배치하고, 토요일 3교시에도 추가 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의 편의를 높인 것이 특징.

 

이에 매 학기 9~12학점을 이수해야 하는 학생들은 금요일과 토요일, 단 이틀만 출석해 필요 학점을 채울 수 있게 됐으며, 9학점만 듣는 학생들은 토요일 하루만으로도 학점을 이수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평일 수업을 듣는 것에 애로사항이 많던 학생들을 위한 것이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관계자는 “CAU Leader MBA 과정은 이틀만 출석해도 학위 취득이 가능한 MBA 과정”이라며 “금요일, 토요일에 개설되는 필수과목 외에 평일 야간에도 선택과목이 개설되므로, 자신의 흥미와 스케줄에 맞춰 다양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앙대학교 MBA 과정은 실무 위주의 수업으로 현장 체험을 우선시 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기업을 이끌 리더십, 풍부한 현장경험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전문경영자를 양성하고 있다.

CAU Leader MBA 과정에는 ▲Management&Organizations ▲Operation&Informations System Mgt. ▲Strategic Marketing Mgt. ▲Media&Entertainment Mgt. ▲Accounting&Finance 등의 세부전공이 운영되고 있으며,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사례/현장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한다.

201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위한 입학설명회는 4월 27일 오후 7시 30분 중앙대학교 R&D센터(102관) 11층 University Club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신입생 모집은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입학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http://mba.cau.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