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힌남노 영향 포항 지하주차장 침수로 8명 실종 신고 들어와...배수 작업 진행

[사진/경북소방본부 제공]

태풍 힌남노가 비바람을 몰고 오며 도심 곳곳이 침수된 경북 포항에서 지하 주차장에 차를 빼러 갔다가 8명이 실종됐다는 신고가 들어와 소방당국이 배수작업 중이다. 6일 포항시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1분쯤 포항시 남구 인덕동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차를 빼러 갔는데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신고가 들어와 소방당국이 수색을 위해 배수 작업을 하고 있다. 포항시와 소방당국은 7명이 실종된 것으로 추정한다.

검찰, 이재명 허위발언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 진행

검찰이 경기도청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이상현 부장검사)는 6일 오전 경기도청 내 A 팀장 사무실에 수사관 등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이 대표는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후인 지난해 12월 22일 한 방송사 인터뷰에서 대장동 개발 사업 관련자인 고(故)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관련해 “하위 직원이라 시장 재직 때는 몰랐다”는 등의 허위 사실을 공표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를 받는다.

나달, US오픈 테니스 16강서 탈락... 메이저 대회 기권패 제외 실제 경기 패 처음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라파엘 나달이 US오픈 테니스대회(총상금 6천만 달러·약 808억원) 남자 단식 16강에서 탈락했다. 나달은 한국시간으로 6일 미국 뉴욕의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에서 열린 대회 8일째 남자 단식 4회전에서 프랜시스 티아포(26위·미국)에게 1-3(4-6 6-4 4-6 3-6)으로 졌다. 이번 시즌 4대 메이저 대회에서 윔블던 4강 기권패를 제외하고, 실제 경기에서 패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