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2667명...어제보다 1078명 증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667명을 기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2,667명 늘어 누적 370,640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수는 주말·휴일 영향으로 주초에 감소했다가 수요일부터는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런 경향을 고려해도 증가 폭이 크다. 방역당국은 이달 1일 일상회복 시행을 앞두고 방역 분위기가 느슨해지고 모임도 증가한 영향이 이번 주부터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안산서 50대 부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살해 후 극단 선택 추정

안산시에서 50대 부부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3일 안산상록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께 안산시 상록구의 한 빌라 1층에서 A(59) 씨의 집에서 아내 B(54) 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다. 집 바로 옆에 있는 A 씨의 가게에서는 A 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정황 증거 등을 토대로 A 씨가 B 씨를 흉기로 살해한 뒤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내년부터 일제 차량 출입 금지, 골프장서 노재팬 선언

[사진/Pixabau]
[사진/Pixabay]

전라북도 김제의 한 골프장이 내년부터 모든 일제 차량의 출입을 막기로 했다. 김제 아네스빌골프장은 지난 1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일본산 차량 출입 금지 실시 공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으며 골프장 측은 이 글에서 "내년 1월 1일부터 모든 일제 차량의 골프장 출입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