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산재청문회 불출석 통보 최정우 포스코 회장, 사유서 제출...“허리가 아프다”

[사진/포스코 제공]
[사진/포스코 제공]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오는 22일 예정된 국회 산업재해 청문회에 불출석하겠다고 통보했다. 18일 민주노총 금속노조 포스코지회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국회의원 등에 따르면 최 회장은 전날 국회 환경노동위에 지병으로 청문회에 출석하기 어렵다는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최 회장은 사유서에서 평소 허리 지병이 있어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이 불편해 병원 진단을 받은 결과 2주간 안정가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권유로 국회에 증인으로 출석할 수 없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군수송기 투입 제주-울릉도 백신 수송 모의 훈련...내일 2차 백신 훈련

코로나19 백신 접종 개시를 앞두고 정부가 19일 군 수송기를 투입해 제주도 등 도서 지역에 백신을 신속히 수송하는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양동교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 자원관리반장은 18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19일 실시되는 2차 범정부 통합 모의훈련 관련해 "일상적으로는 선박을 이용해서 주로 섬 지역에 백신을 운송하는데 내일의 경우는 기상악화에 대비해 군 수송기 같은 항공기를 이용한 수송훈련도 같이하게 된다"고 밝혔다.

생후 2주 아이 숨지게 한 20대 부부 검찰 송치...아무 답변 없이 이송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생후 2주 된 아기를 던지고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온 20대 부부가 검찰에 넘겨졌다. 18일 오후 1시쯤 전북 전주덕진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검찰로 향하던 A(24·남) 씨와 B(22·여) 씨는 고개를 숙인 채 말이 없었다. 이들은 "살인 혐의를 적용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숨진 아이에게 할 말이 없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답변 없이 호송차에 올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