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이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6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세븐틴[플레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븐틴[플레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3일 일본레코드협회가 발표한 ‘'제38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세븐틴은 ‘베스트 아티스트’ 아시아 부문을 수상했다. 미니 10집 ‘FML’과 일본 베스트 앨범 ‘올웨이즈 유어스’(ALWAYS YOURS), 미니 11집 ‘세븐틴스 헤븐’(SEVENTEENTH HEAVEN)으로는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앨범’을 석권했고, ‘FML’는 아시아 부문 ‘앨범 오브 더 이어’에도 올랐다. 세븐틴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세븐틴 월드 투어 비 더 선 재팬’은 아시아 부문 ‘뮤직비디오 오브 더 이어’를 받았다.

세븐틴의 소속사 플레디스는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앨범’을 한 아티스트가 독식한 건 시상식 역사상 최초”라고 전했다.

한편, 그룹 뉴진스와 르세라핌도 2관왕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뉴진스는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에 선정됐고, 뉴진스의 ‘OMG’는 아시아 부문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스트리밍’을 수상했다. 르세라핌은 아시아 부문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와 ‘베스트 3 뉴 아티스트’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1987년부터 일본 레코드협회 주최로 열리고 있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에 따라 각 부문 수상자를 결정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